당신의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 습관 3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 좋은 습관. | 다이어트,다이어트 초기,수면 시간,건강,헬스

14시간 공복을 유지하라 강북삼성병원 서울검진센터의 박용우 교수는 간헐적 단식이 지방 대사를 빠르게 활성화한다고 설명한다. 주 1~2회, 18~24시간 단식을 하면 인슐린 저항성이 좋아져 우리 몸이 지방을 쓰게 된다. 이때 하루 12시간의 공복과 6시간 이상의 수면을 지켜 생체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다이어트 초기 첫 3주 동안은 14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게 도움이 된다.   TV 켜놓고 자지 마라 유방암 발병 위험 인자로 밝혀진 인공 빛이 여성의 체중 증가와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는 뜻밖의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환경보건 과학연구소 데일 샌들러 박사팀의 연구에 따르면 전등과 TV를 켜놓고 자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체중이 5kg 이상 증가할 가능성이 17%나 높았다.   너무 많이 자지 마라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박승우 교수팀이 2007년부터 2009년까지 2년간의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를 토대로 20∼64세 남녀 1만 2688명의 수면 시간과 비만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일일 수면 시간이 9시간 이상인 사람은 6시간 미만 자는 사람보다 비만 위험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잠을 많이 자면 살찐다’는 통설이 의학적으로 증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