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빠 빨간 맛, 세계의 고추 서열 BEST 5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로 알아보는 세계의 고추 서열. | 세계,고추,고추 서열,바이퍼 칠리소스,매운맛

    캐롤라이나 리퍼 2013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개발된 품종. 캡사이신 성분을 기준으로 하는 스코빌 지수로 220만SHU를 기록해, 1만SHU인 청양고추보다 220배가량 맵다.   모루가 스콜피온 카리브해에 자리한 작은 섬나라,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모루가 지역에서 발견됐다. 단번에 매운맛이 느껴지지는 않지만 거의 캐롤라이나 리퍼만큼 맵다.   나가 바이퍼 영국에서 수차례의 교접을 통해 생산한 매우 희귀한 품종. 130만SHU로, 영국에서는 한때 나가 바이퍼 칠리소스로 만든 윙 6개 먹기 챌린지가 유행했다.   부트 졸로키아 스코빌 지수가 개발되고 나서 처음으로 100만SHU를 돌파한 것으로 측정된 고추. 덕분에 유명세 좀 탔지만 캐롤라이나 리퍼에게 1순위를 뺏긴 지 오래.   스카치 보넷 약 44만5000SHU까지 기록하는 고추. 카리브해 지역에서 식재료로 자주 사용한다. 여기 5가지 중 가장 약하지만, 여전히 청양고추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