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은 위험하니까 공연장에서 만나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땡볕 더위의 엄습. 집 밖은 위험하다. 쾌적한 공연장에서라면 최소 2시간은 순삭~! ::뮤지컬, 문화, 뮤덕, 공연, 8월공연, 8월뮤지컬, 헤드윅, 시티오브엔젤, 오만석, 마리앙투아네트, 시라노, 백조의호수,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뮤지컬,문화,뮤덕,공연,8월공연

뮤지컬 <헤드윅>해마다 퀴어 퍼레이드가 역풍을 맞는 서울에서도 15년째 롱런하고 있는 뮤지컬, <헤드윅>이 돌아온다. 1980년대 동독, 소년 한셀은 성전환 수술을 받고 ‘헤드윅’으로 개명하지만, 남편에게 버림받은 뒤 록 밴드 디 앵그리인치를 조직해 변두리 바를 전전한다. 기구한 삶을 살지만 끊임없이 자신의 정체성을 탐구하는 헤드윅의 매력과 5인조 밴드 디 앵그리인치의 라이브 무대는 매년 <헤드윅>을 다시 찾게 만드는 이유다. 올해는 국내 오리지널 캐스트였던 오만석과 2016년부터 합류한 정문성, 작년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로 뮤지컬 무대에 데뷔한 강타가 합류한다. 8월 16일~11월 3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뮤지컬 <시티 오브 엔젤>올해 처음 서울에서 선보이는 뮤지컬 <시티 오브 엔젤>은 1940~1950년대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시나리오 작가 스타인과 그가 쓴 시나리오 속 주인공인 탐정 스톤의 이야기를 교차해 평행 우주를 보여준다. 1989년 초연 후 총 879회 공연한 히트작이자 1990년 토니 어워즈에서 6개 부분을 석권한 내공 있는 뮤지컬이다. 주인공 스타인과 스톤을 제외한 모든 배우들이 두 개의 시공간을 넘나들며 1인 2역을 펼치며, 시간적 배경에 맞게 스윙풍 재즈 넘버가 주를 이룬다. 주인공인 ‘스타인’ 역에는 최재림과 강홍석이, ‘스톤’ 역에는 이지훈과 테이가 각각 더블 캐스팅됐다. 8월 8일~10월 20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2014년 국내 초연 당시 14만 관객을 끌어들인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가 5년 만에 돌아온다. 사실적으로 재현한 로코코풍 의상을 배경으로 마리 앙투아네트의 삶과 사랑에 초점을 맞춰, 역사 속 악명 높은 인물로만 여겨지던 마리 앙투아네트 개인에게 이입할 수 있다. 올해는 2014년 초연을 이끌었던 김소현, 명불허전의 가창력과 연기력을 갖춘 김소향이 ‘마리 앙투아네트’ 역을 맡는다. 마리 앙투아네트와 대척점에 있는 인물 ‘마그리드 아르노’ 역에는 걸그룹 씨야의 메인 보컬 출신 김연지 등이 캐스팅됐다. 이 밖에도 마리 앙투아네트를 사랑하는 스웨덴 귀족, ‘악셀 페르센 백작’ 역에 뉴이스트 멤버 황민현 등이 출연한다. 8월 24일~11월 17일. 디큐브아트센터.발레 <백조의 호수>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 시어터가 <백조의 호수>로 내한한다. <백조의 호수>는 1895년 마리우스 프티파와 레프 이바노프가 안무를 맡아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한 뒤 지금까지 클래식으로 사랑받아왔다. 백조 ‘오데트’와 흑조 ‘오딜’을 1인 2역으로 소화하는 주인공 역은 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 시어터 프리마 발레리나인 이리나 코레스니코바 등이 맡는다. 지그프리트 왕자와 선보일 2인무인 그랑 파드되, 파티 장면에서 무용수의 기교를 자랑하는 춤인 디베르티스망이 러시아 정통 발레의 진수를 보여준다. 원작과 달리 해피 엔딩이다. 8월 28일~9월 1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뮤지컬 <시라노>화려한 언변과 뛰어난 검술 실력을 지닌 시인이자 검객 시라노는 자신의 못생긴 코 때문에 사랑하는 여인 록산에게 다가가지 못한다. 한편 외모는 출중하지만 말솜씨가 변변치 못해 록산의 마음을 얻는 데 실패한 크리스티앙은 시라노의 도움을 받아 록산과 가까워진다. 뮤지컬 <시라노>는 17세기 실존 인물이었던 ‘시라노’의 삶을 다룬 에드몽 로스탕의 희곡 <시라노 드 베르주라크>를 원작으로 하며, 프랭크 와일드혼이 작곡을, 레슬리 브리커스가 작사를 맡았다. 2017년 국내 초연은 당시 데뷔 20주년을 맞았던 뮤지컬 배우 류정한이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당시 시라노 역의 홍광호가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배우 류정한은 올해도 ‘시라노’로 연기를 펼친다. 8월 10일~10월 13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