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종 브랜드의 뮤즈로 활동하며, 수많은 협업을 진행해오다 지난 5월 말 파리에 팝업 스토어를 연 것을 시작으로 자신의 패션 브랜드 ‘펜티’를 공식적으로 론칭한 뮤지션은?
A 레이디 가가 B 리한나 C 아델 D 빌리 아일리시
2. 패션 하우스들의 크루즈 쇼는 늘 전 세계를 누빈다. 다음 중 패션 브랜드와 올해의 크루즈 쇼를 연 도시가 올바르지 않게 짝지어진 것은?
A 디올?마라케시 B 구찌?로마 C 막스마라?베를린 D 프라다?LA
3. 지난 5월 30일 밤,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의 2019 졸업 패션쇼에서 커다란 고무풍선의 바람이 빠지면서 드레스, 톱과 스커트 등으로 바뀌는 독특한 런웨이를 선보인 디자이너는?
A 프레드릭 티제란센 B 피터 티제란센 C 폴 티제란센 D 프랑수아 티제란센
4. 매년 유수한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하는 H&M. 올해 H&M과 손을 잡은, 화려한 오트 쿠튀르로 명성이 자자한 이 브랜드는?
A 알렉산더 왕 B 에르뎀 C 모스키노 D 지암바티스타 발리
5. DDP 개관 5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패션 전시의 주인공으로, 위트 있는 클래식을 추구하며 영국의 국민 디자이너라 불리는 이 인물은 누구일까?
A 비비안 웨스트우드 B 스텔라 매카트니 C 폴 스미스 D 크리스토퍼 베일리
6. 칸영화제에 참석한 <기생충>의 배우와 감독이 선택한 제품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A 박소담의 점프슈트는 페이우의 것.
B 봉준호는 리모와의 러기지를 끌고 인천국제공항에 금의환향했다.
C 조여정은 부쉐론의 깃털 귀고리로 레드 카펫 룩을 완성했다.
D 레드 카펫에서 이선균이 스트라이프 슈트에 착용한 시계는 롤렉스다.
7. 마크 제이콥스의 세컨드 라인이 돌아왔다. 이름으로 올바른 것은?
A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B 더 마크 바이 제이콥스 C 더 마크 제이콥스 D 제이콥스 바이 마크 제이콥스
8. ‘Cosmo Hot’ 코너만 잘 읽어도 풀 수 있는 보너스 문제. 지난 5월 28일 성수동 S팩토리에서 열린, 런웨이를 금빛 물결로 뒤덮은 샤넬의 2018/19 파리-뉴욕 공방 컬렉션의 영감이 된 나라는 어디인가?
A 이집트 B 태국 C 이탈리아 D 요르단
Correct Answer
1. B LVMH는 리한나와 패션 레이블 펜티를 론칭했다. LVMH가 유서 깊은 패션 하우스가 아닌 여성 셀렙과 브랜드를 론칭한 것은 처음 있는 일!
2. D 지난 6월 6일, 프라다가 선택한 도시는 뉴욕이었다.
3. A 아방가르드한 쇼를 전개한 노르웨이 출신의 티제란센은 일약 스타덤에 오르며 대상 격인 로레알 프로페셔널 영 탤런트 어워드를 거머쥐었다.
4. D 지암바티스트 발리의 첫 협업인 동시에 첫 남성복 출시라 더욱 특별하다.
5. C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는 8월 25일까지 DDP 배움터 2층 디자인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다.
6. D 이선균이 착용한 시계는 화이트 골드 소재의 피아제 알티플라노 38mm이다.
7. C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가 우리 곁을 떠난 지 4년 만에 돌아온 세컨드 라인이다.
8. A 이집트에서 영감을 받은 이 컬렉션은 샤넬의 수장 칼 라거펠트의 손길이 닿은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