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울 거 없으니까 따라 배워봐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휴가는 좋지만 휴가철은 싫다. 참을 수 없는 번잡함, 바가지요금은 더 싫다. 집 나가면 고생이다. 셋 중 하나에 고개를 끄덕였는가? 올여름, 여행 대신 집에서 휴양을 선택한 당신을 위해 코스모가 ‘집’에서 놀고 보고 즐기고 배울 거리를 모았다. ::라이프, 휴가, 집순이, 어플, 어플추천, 홈트, 크리에이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라이프,휴가,집순이,어플,어플추천

재능과 체력을 업그레이드한다아무것도 안 하고 쉬는 대신 체력이든 업무 능력이든 퇴사 후 대책이든, 커리어 우먼으로서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이를 위해 집으로 찾아오는 ‘스승’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소개한다. 탈잉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영상 크리에이터를 본업으로 삼지 않아도, 많은 사람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갖는 일에 관심이 높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 채널과 달리 유튜브는 제2의 수입으로 연결되는 수단이자 커리어 그 자체이기 때문. 재능 공유 플랫폼 탈잉(taling.me)에선 자기 채널을 갖고 싶지만 영상 제작의 1도 모르는 사람, 어떤 콘텐츠를 기획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을 위한 VOD 클래스 ‘선택받는 나만의 유튜브 콘텐츠 만들기’를 10강에 걸쳐 들을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 113만의 골드 버튼 크리에이터 윤성원(Solfa)이 디지털 콘텐츠의 본질 이해부터 영상 제작 과정, 자신만의 콘텐츠 기획법 등을 알려준다. 총 10강, 11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홈핏  집에서 운동 배우기 요가원, 필라테스, 피트니스센터 회원권을 끊어두고 방문율 50% 미만을 자랑하는 게으른 몸이라면 주목. 홈핏(homefit.co.kr)은 집에서(혹은 원하는 장소에서) 운동하고 싶은 이와 ‘찾아가는’ 전문 트레이너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몸매 관리,  체형 교정, 스트레스 해소 등의 카테고리 안에서 생활 통증과 틀어진 체형을 개선하는 통증 케어 프로그램, 숨어 있는 근육을 깨워 부족한 근력을 채우는 소도구 필라테스, 내면의 불안함을 다스리는 테라피 요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갖췄다. 첫 수강료는 3만9천원부터 시작하며 횟수권과 정기권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혼자는 물론 친구와 함께(2인, 3인) 팀을 꾸려서 수업받는 것도 가능하다. 트레이너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문제가 생기면 즉각 대응하는 고객 클레임 정책을 실시해 사용자 불만율이 0.02%에 불과한 것도 강점이다.  스터디파이 온라인에서 ‘스터디’로 공부하기 온라인 강의와 함께 다수가 모여 학습, 토론 등을 진행하는 ‘스터디’가 결합된 플랫폼, 스터디파이(studypie.co)는 인터넷 강의 수업에 월급을 기부하는 ‘호갱’을 위한 사이트. 55% 이상의 참가자가 ‘온라인으로 끝까지 공부하기’(기존의 온라인 강의 평균 완주율은 4%에 불과하다)를 달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사회 초년생부터 관리자까지, 단계와 필요에 따라 커리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다양한 스터디 프로그램을 갖췄다. 자신의 현재 재정 상태 파악, 새는 돈 찾기 등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월급날 텅장 되는 당신을 위한 돈 모으는 스터디’, 자기 사업을 새로 시작한 사람, 마케팅과 브랜딩업계 종사자, 마케터로 취업이나 전직을 꿈꾸는 이를 위한 ‘당신의 마케팅을 차별화하는 5가지 법칙’ 등 구성과 주제가 확실한 커리큘럼이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