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레가 운동 기구가 된다? 글라이더 운동 3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강철 복근의 비밀이 있다면? 주말 나들이용 마이크로 미니 백에도 쏙 들어가는 글라이더 세트일지도 모른다. ::운동, 헬스, 홈트, 워크아웃, 글라이더, 복근, 헬스,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운동,헬스,홈트,워크아웃,글라이더

발레리나의 우아한 동작을 따라 한다고 해서 발레리나 같은 몸을 가질 수 있는 건 아니다. 여름휴가를 앞두고 단기간에 지방을 털어내고 싶다면 글라이더를 활용해보자. 글라이더는 원판 모양의 운동 기구로, 바닥에서 쉽게 미끄러진다. 따라서 글라이더를 이용해 운동하면 몸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근육을 좀 더 조밀하게 쓰게 된다. 런던의 피트니스 스튜디오 프레임에서는 글라이더 운동법 5가지를 개발해 소개하며 복근 단련 효과에 대해 호언장담한다. 에지 있는 동작은 아니지만 배 아래에 딱딱한 근육이 만져지기 시작한다면 당신 역시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각각의 동작을 60초 안에 할 수 있는 한 많이 시도해보자. 다음 동작으로 넘어가기 전에 15초 휴식하며, 전체 서킷을 총 3회 반복한다.  글라이더 잭 to 파이크 목표 부위 복근, 햄스트링, 팔1 플랭크 자세에서 양발을 글라이더 위에 올린다. 발을 최대한 넓게(뒤에 사람이 있다면 약간 민망할 정도로) 벌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이때 엉덩이가 아래로 떨어지거나 너무 솟아오르지 않게 주의한다.2 이번에는 엉덩이를 높게 들어 올리며 양발을 앞으로 당긴다.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간다. 리버스 리치 목표 부위 복근, 복사근1 엉덩이에 힘을 줘 골반을 평평하게 유지하는 세미 브리지 자세로 시작한다. 발뒤꿈치는 글라이더 위에 올리고, 손은 바닥을 짚어 손가락이 발을 향하도록 한다. 코어 근육에 집중한다.2 자세를 유지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왼쪽도 똑같이 실시한다.  슬라이딩 런지 점프 목표 부위 대퇴사두근, 둔근1 양발을 글라이더에 디디고 선 상태에서 오른발을 뒤로 밀어 90도 각도의 런지 자세를 취한다. 이때 다리를 일정한 속도로 움직인다.2 오른발을 한 번에 힘 있게 미끄러지듯 끌어당겨 왼발이 뒤로 간 런지 자세로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