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과 높이는 방법 4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끼니를 거르며 다이어트하고, 무리하게 운동해 기를 쓰고 ‘몸짱’이 되는 시대는 갔다. 운동은 어차피 평생 해야 하니 이왕 하는 거 즐겁게, 재미있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야말로 웰빙과 행복, 건강이 균형을 이루는 웰니스를 추구하는 것. 자기 극복이 아닌 자기 발견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것이 지금 사람들의 운동법이다. ::바디, 헬스, 운동, 홈트, 홈트어플, 몸짱, 건강, 웰니스, 운동법, 퍼스너트레이너, 운동디바이스,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바디,헬스,운동,홈트,홈트어플

고강도 인터벌 운동 VS 제로 스트레스 운동심박수가 최고치에 도달할 정도로 고강도 운동을 하고, 짧게 휴식한 후 다시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최근 몇 년 사이에 효과 좋은 운동법으로 인기를 끌었다. 당뇨병 환자의 심장 기능까지 회복시킬 수 있다는 연구 논문이 발표돼 더욱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하드코어한 운동을 원치 않는 사람들은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며 운동과 회복에 초점을 맞춘 운동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스트레스 풀려고 운동하면서 또 다른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최소화하는 것.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소소한 운동으로, 운동 자체에 재미를 붙이며 즐겁게 하려는 사람이 많아진 것이다. 물론 고강도 인터벌 운동에 비해 효과는 미미할지 모르겠으나 어차피 평생 할 운동이라면, 제로 스트레스 운동도 꽤 좋은 방법이다.기능성 운동의 중요성많은 현대인이 몸의 밸런스가 무너져 힘들어하고 있다. 발목, 무릎, 어깨, 허리 등이 손상된 사람들에게 필요한 운동은 유산소운동, 근력 운동이 아니다.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복부와 허리 코어 근육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 기능성 운동(Functional Training: FT)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도 많지만 기구를 이용해 효과를 더 극대화하는 운동이 있다. 균형 잡힌 몸을 만들어주는 짐볼 운동과 밸런스 보드 운동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 최근 더욱 대중화되고 있는 TRX(Total Body Resistance Exercise)는 전신 저항 운동이다. 철봉에 줄을 걸고 온몸으로 당기며 버티는 운동인데, 한국에서는 배우 손예진이 즐겨 하는 운동으로 알려졌다. 주로 천장에 달린 줄을 이용하는 슬링 운동은 매트에서 하는 운동보다 근력 강화에 더욱 효과적이다.‘핏스피레이션’을 자극하는 레깅스 패션지난해부터 건강한 삶을 자극하는 이미지나 글을 뜻하는 ‘핏스피레이션(Fit+inspiration)’이 SNS를 통해 유행하고 있다. 탄탄하고 날씬한 보디라인을 보고 있으면 운동을 해야겠다는 욕구를 불러일으킨다는 것. 이에 발맞춰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운동을 자극하는 예쁜 운동복을 앞다퉈 내놓았다. 탄탄하고 날씬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면서도 동시에 운동할 맛이 나는 운동복을 입고 싶은 욕망을 건드린다고 할까? 특히 레깅스는 운동복뿐 아니라 이지 웨어로도 각광받고 있다. W/E마케팅 대표이자 웰니스 큐레이터인 백은영은 “전 세계적으로 레깅스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됐어요. SPA 브랜드도 레깅스, 바이커 쇼츠 등 애슬레저 룩과 관련된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어요”라고 말한다. 오피스 룩이 엄격하지 않은 직장인의 경우 레깅스 위에 재킷을 입고 출근하고, 퇴근 후에 스포츠 브라와 톱만 갈아입고 웨이트트레이닝, 러닝, 줌바 등 운동을 바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듯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가 흐릿해지고 있다.중요해진 애프터 케어‘빡 세게’ 운동하고 난 후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근육통, 피로 누적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크라이오(CRYO) 테라피는 축구 선수 호날두를 비롯한 운동선수들이 운동 후 치료 목적으로 이용했지만, 몇 년 전부터 할리우드 배우들도 즐겨 이용하고 최근에는 설리가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인기를 끌었다. 차가운 냉매를 이용한 치료법으로 영하 110~170℃의 체임버에 액화질소를 기화시킨 질소 증기를 넣은 후, 속옷만 입고 2~3분간 들어가 있는 방식이다. 극저온에 피부를 노출시켜 냉각하는 방법으로 피부가 자가 회복하는 과정에서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가 활발히 이뤄지는 원리를 이용한다. 운동 이후 피로 해소, 피부 탄력 증진, 셀룰라이트 및 부종 제거, 염증 치료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졌지만, 그 효과에 대해 아직 입증된 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