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에서도 만지고 싶은 '보송피부' 사수하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불쾌지수가 급상승하는 계절! 더위와의 사투에도 미모 꽃길을 걷게 해줄 사소하고도 디테일한 마이크로 뷰티 루틴에 대해. ::뷰티, 뷰티팁, 피부, 보송피부,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뷰티팁,피부,보송피부,코스모폴리탄

만지고 싶은 ‘보송보송’ 피부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땀과 번들거리는 유분기 콤보로 원치 않는 광 메이크업을 하게 되는 계절. 단순히 뿜뿜 솟아 나오는 기름기만 닦아낸다고 끝날 일은 아니다. 뜨거운 계절을 보송보송하게 보낼 수 있는 스킨케어 루틴을 재정비하는 게 급선무. 단계별로 알아둬야 할 보송보송 피부 만드는 매뉴얼은 무엇일까? Cleansing 기름기를 잡는다는 생각으로 뽀드득 세안에 주력할 경우, 피부는 극건조의 신호로 더 많은 유분기를 뿜어낼 수 있다. 피부 표면에 쌓인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한 뒤 피부에 수분감을 남기는 수기(물)&유기(오일) 성분을 지닌 세안제를 사용할 것! 특히 여름 유분기는 모공을 막아 평소 잘 생기지 않던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피지 흡착에 탁월한 클레이 팩을 꼭 챙길 것.1 네이처리퍼블릭 포어 어웨이 클레이 팩 투 폼 1만4천원. 2 리더스코스메틱 카밍 클리어 밀크 필 클렌즈 밤 2만5천원.  Moisturizing 여름이라고 너무 산뜻한 젤 타입 보습제만 고집하는 건 피해야 한다. 어떠한 방법을 써도 건조함이 사라지지 않으면 피부 장벽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다. 피부를 지탱하는 보습 장벽의 힘이 약해진 결과다. 보습 성분이 풍부한 수분 제품 외에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세라마이드·필라그린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좋다.1 정샘물 미니파잉 워터랩 크림 4만2천원. 2 셀퓨전씨 PH 모이스춰 젤 오인트 2만8천원. Makeup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레이어링했다면 유분기 1도 용납하지 않는 베이스를 쌓을 차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뒤 오일프리 타입의 프라이머를 리퀴드 파운데이션에 섞어 바르거나 평소 사용하는 파우더를 손바닥에 조금 덜어 파운데이션과 함께 바르면 유분기가 확실히 덜 올라온다. 마지막으로 기름기 흡착 효과가 있는 메이크업 픽스를 얼굴에 골고루 뿌리면 끈적임 없는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1 아워글래스 코스메틱 베일 미네랄 프라이머 7만원. 2 어반디케이 메이크업 세팅 픽서 #칠 3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