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집어진 피부에는 #5 각질! 제거할 것인가 달랠 것인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일상에서 직면하게 되는 수많은 응급 상황. 그 가운데 최악을 꼽으라면 ‘생얼로 전 남친과 마주치기’만큼이나 피하고 싶은 ‘피부가 뒤집어진 아침’ 아닐까? 예고도 없이 찾아와 얼굴뿐 아니라 속까지 뒤집어놓고 떠나는 피부 트러블. 코스모가 그 대처법을 낱낱이 파헤쳤다. ::뷰티, 뒤집힌피부, 피부타입, 피부트러블, 뷰티아이템, 환절기피부,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뒤집힌피부,피부타입,피부트러블,뷰티아이템

 각질! 제거할 것인가, 달랠 것인가 들뜨거나 깨진 보도블록을 밟아 아래 고여 있던 물이 사방으로 ‘확’ 튀어 오른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수분 보호막이 깨진 피부는 망가진 보도블록과 흡사하다. 자극에 의해 표피가 손상된 피부는 보호막 역할을 하는 각질층(보도블록)이 깨져 안에서는 수분 증발이 쉽게 일어나고, 각질이 올라오는 등 건조한 피부의 특징을 보이기 쉽다. 매일같이 사용하던 화장품에도 초민감한 반응을 보이곤 하는데, 이럴 땐 내버려두는 것이 해결책이다. 도저히 두 눈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각질이 너덜너덜 일어난다면 유분막을 만들어 각질층을 대신해줄 강력한 보습 제품을 두둑하게 바르는 것으로 각질 케어를 대신한다. 반대로 앞서 말한 것처럼 지성 피부도 예민해질 수 있는데, 이때는 주로 생선 비늘과 같은 반투명한 각질이 출몰한다. 지루성 피부염이 대표적. 각질이 보이니 건조한 상태라고 판단해 보습 크림을 발라준다면 그야말로 불난 피부에 기름을 붓는 격이니 절대 금물! BHA 성분이 들어간 토너로 가볍게 ‘닦토’하거나 피지 흡착 기능이 있는 마스크 등을 사용해 각질이 자연스럽게 탈락되도록 유도한다.오모로비짜 코퍼필 12만원피부과의 필링 케어를 그대로 재현, 막힌 모공과 각질을 케어해주는 제품.카오리온 프리미엄 모공팩 오리지날 2만6천원모공 수축과 피지 컨트롤, 피부 진정 효과를 지닌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