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집어진 피부에는 #2 궁극의 무자극 세안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일상에서 직면하게 되는 수많은 응급 상황. 그 가운데 최악을 꼽으라면 ‘생얼로 전 남친과 마주치기’만큼이나 피하고 싶은 ‘피부가 뒤집어진 아침’ 아닐까? 예고도 없이 찾아와 얼굴뿐 아니라 속까지 뒤집어놓고 떠나는 피부 트러블. 코스모가 그 대처법을 낱낱이 파헤쳤다. ::뷰티, 뒤집힌피부, 피부타입, 피부트러블, 뷰티아이템, 환절기피부,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뒤집힌피부,피부타입,피부트러블,뷰티아이템

 궁극의 무자극 세안법 이중 세안은 일명 ‘크린싱 크림’으로 화장을 지운 뒤 ‘비누’로 세안하던 구시대의 유물. 워터 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원스톱으로 말끔히 제거하는 폼 클렌저와 따뜻한 물만으로도 잘 씻기는 클렌징 오일 같은 스마트한 클렌저가 넘치는 21세기에는 버려야 할 습관 일순위다. 더욱이 건조한 피부, 점점 예민해지는 피부, 수시로 뾰루지가 출몰하는 민감성 피부라면 말할 것도 없다.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지성이 아닌 민감성 피부라면 아침 세안은 따뜻한 물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말한다. 다량의 계면활성제가 거품을 만들어내는 포밍 클렌저는 그 자체로도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예민보스 피부라면 피하는 것이 상책. 메이크업 후 클렌징은 밀크나 밤 타입으로 한 번에 끝내고, 유분기가 남을까 염려된다면 따뜻한 물에 적신 순면 타월이나 세안용 스펀지로 1차로 닦아낸 다음 따뜻한 물로 이중 세안을 대신한다. 폼 클렌저를 사용할 때는 손바닥 위에서 거품을 만들고 얼굴에는 손가락이 아닌 거품만 닿도록 마사지하는 것이 무자극 세안법의 핵심!이솝 젠틀 페이셜 클렌징 밀크 4만원판테놀과 포도씨 오일이 풍부하게 든 산뜻한 밀크 타입 클렌저. 하다라보 고쿠쥰 미셀라 클렌징 워터 2만3천원5가지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초보습 클렌저. 네이처리퍼블릭 포어 어웨이 클리어 토너 1만8천원수분이 풍부해 닦토나 스킨팩으로 쓰기에 제격인 데일리 토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