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스마트기기보다 스마트할까?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아래 5가지 질문에서 당신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모습을 골라보시길. ::로봇, 알파고, 커리어, 비즈니스, 커리어팁, 직장, 회사,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로봇,알파고,커리어,비즈니스,커리어팁

1 아침에 당신이 일어나는 법A 블라인드 사이로 은은하게 들어오는 햇살에 자연스레 눈이 떠진다.B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알람 앱을 이용해 인위적이지만 ‘스무스’하게.C 스누즈 버튼을 누르다 말고 다시 잠들어 얼굴에 휴대폰이 붙은 채로, 소리 지르며.D 눈을 뜨는 동시에 이미 스크롤하고 있다. 2 당신의 음악 취향은?A 희귀한 빈티지 LP와 1990년대 언더그라운드 댄스 리믹스를 오간다.B 나의 취향과 #mood를 바탕으로 엄선된 특별한 플레이리스트C <라라랜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휴대폰 저장 공간이 부족해 정리하다가 실수로 다른 음악을 모두 삭제했다.D “시리야, 음악 틀어줘.” 3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옷가게는?A 해외 휴가 중 골목에서 우연히 마주쳤지만 다시는 찾을 수 없는, 작지만 근사한 빈티지 숍B 온라인 부티크 중 이번 주 가장 파격적인 할인가를 제공하는 곳C 네이버 기준 1위 온라인 쇼핑몰. 부모님보다 택배 직원이 나의 근황에 더 빠삭하다.D 인스타그램 4 당신에게 ‘건강 추적기’란…A 한강 변을 달리는 나의 탄력 있는 허벅지 근육, 복숭앗빛으로 상기된 뺨B 그날 입은 옷 스타일에 맞게 스트랩을 교체할 때 외엔 절대 손목에서 풀지 않는다.C 기대에 부응하고 싶어 무리하게 운동하는 탓에, 내가 한라산 등반이라도 하는 줄 알고 12분에 한 번씩 울리는 것D 책상 모퉁이에 처박혀 있는 것을 보자마자 홧김에 전자레인지에 냉동 피자를 데우게 만드는 것 5 당신이 약속 장소에 가는 법A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근처에 나무가 보여” 같은 위치 정보를 주며 길을 안내해달라고 한다.B 네이버 지도와 다음 지도, 구글 맵을 상호 참조해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찾는다.C 위치 추적 앱을 켜 안내하는 대로 따라간다.D 카카오택시 Result 대부분 A라면, 당신은 르네상스형 인간  인류에게 실낱 같은 희망인 당신. 매일 아침 손끝이 까매지도록 신문을 읽고, 음반은 무조건 구입해 들으며, 스마트폰 대신 2G 폰을 사용한다. 활자 읽는 건 좋아하지만 문자에 답장은 하지 않기에 친구들은 아마도 무척 답답해하고 있을 거다. 그렇지만 당신은 척박한 디지털 시대에 보호받아야 하는 인간종이기 때문에 섣불리 뭐라고 하지 못한다. 대부분 B라면, 당신은 앱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  축하한다. 당신은 여전히 기계를 ‘부리고’ 있다. 당신이 유일하게 허용하는 쿠키는 초콜릿 칩 쿠키뿐이며, ‘클라우드’가 무엇을 뜻하는지를 정확히 이해한다. 부디 인류와 로봇이 최후의 전쟁을 벌이게 될 그날까지 생존하기를. 인류 진영의 최전선에서 로봇과 소통할 총사령관으로 당신을 임명해야 할 테니까. 대부분 C라면, 당신은 로봇에 의존하고 있다  나무에서 꽃이 피듯 당신과 기기는 한 몸처럼 얽혀 있다. 주의할 점은 당신이 나무 줄기가 아니라 한낱 꽃송이일지 모른다는 것. 하지만 아직 희망은 있다. 조금 노력하고 매뉴얼을 많이 읽고 나면, 다시 기술을 역전할 수 있을 거다. 단지 지금보다 덜 게을러질 수만 있다면 말이다. 대부분 D라면, 당신은 이미 로봇에 점령당했다  나쁜 소식은 기기들이 당신보다 더 똑똑하다는 거다. 더 나쁜 소식은 당신은 이제야 그걸 알았다는 거고. 당신이 할 수 있는 거라곤 드로이드의 라이프스타일과 섭생을 익힌 후 그들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다. 비록 그들이 당신을 일원으로 인정해주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모르지만, 행운을 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