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병 예방하는 바른 자세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나요? 피할 수 없다면 제대로 앉아라! ::바디, 헬스, 의자병, 바른자세, 자세, 건강, 허리통증,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바디,헬스,의자병,바른자세,자세

허리 통증부터 호흡 곤란까지, 온몸이 아프다고? 잘못된 자세가 범인일지도 모른다. 우리 몸의 근육은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자세가 틀어지면 근골격계와 심폐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제대로 앉기만 해도 여러 가지 통증을 극복할 수 있다. 먼저 등은 곧게 펴고 앉을 것. 이때 수건이나 쿠션을 등받이와 허리 사이에 끼우면 허리뼈가 자연스러운 곡선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된다. 허리와 무릎, 팔꿈치의 각도는 각각 90도로 유지하면 좋다. 모니터는 몸과 50cm 떨어진 거리에 시선이 15~30도 정도 아래를 향하도록 높이를 조정할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