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공간에서도 효과 백 배! 루프 완벽 활용 운동 #1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운동 효과가 별로 없을 것 같은 저항 운동도 루프 형태의 도구만 있다면 효과 만점. 작은 사이즈의 트레이닝 도구라 비좁은 공간에서도 얼마든지 운동할 수 있다. ::운동, 워크아웃, 헬스, 다이어트, 루프, 트레이닝, 헬스, 건강, 운동법,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운동,워크아웃,헬스,다이어트,루프

알려진 밴드 운동은 숱하게 많다. 그중에서도 루프 저항 밴드는 길이가 짧아 텐션의 강도는 약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이 텐션은 당신의 근육이 ‘열일’할 수 있게 만든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른다고? 걱정하지 마시라. 런던의 피트니스 트레이너 에밀리 킹이 발레에서 영감받은 30분짜리 운동법을 고안했으니 말이다. 이 운동은 텐션을 활용해 눈에 보이는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킨다. 세트마다 쉬지 말고 순서대로 동작을 해보자. 에밀리 킹은 “최고의 결과를 얻고 싶다면 루프를 항상 팽팽하게 유지하세요”라며, “당신의 근육이 타는 것 같고, 미친 듯이 떨린다면 제대로 운동하고 있는 거예요”라고 조언한다. 자, 이제 시작해볼까?버티컬 V (VERTICAL V)목표 부위 허벅지, 복부1 의자 뒤쪽에 서서 한 손은 의자 등받이에 올리고, 무릎을 약간 굽힌 상태에서 루프 밴드를 허벅지에 두른다. 이때 발뒤꿈치는 바닥에 닿지 않게 살짝 들어 올린다.2 무릎이 발가락을 완전히 가릴 때까지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춘다. 코어에 힘을 주고, 그대로 잠시 멈췄다 다시 일어나며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0회씩 2세트를 실시한다. 두 번째 세트를 할 때는 몸을 처음보다 절반만 낮출 것.시티드 레그 익스텐션(SEATED LEG EXTENSION)목표 부위 골반 근육, 다리1 바닥에 앉아 두 다리를 앞으로 뻗고, 루프 밴드를 발목에 두른다. 두 손은 어깨 아래 바닥에 두고 팔을 굽힌다. 골반은 뒤로 기울인다. 2 골반과 코어에 힘을 주며 한쪽 다리를 높이에 상관없이 들어 올린다. 다리를 길게 늘이는 데 집중할 것. 그 상태로 잠시 멈췄다 다시 내린 뒤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반복한다. 한쪽 다리마다 10회씩 2세트를 실시하고, 두 번째 세트 때는 발이 바깥쪽을 향하게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