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필必환경 시대 #3 필환경 화장품, 질문 있어요!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솔직히 고백하건대 이 글을 쓰기 전까진 에코 라이프와 다소 거리가 멀었다. 환경이 나에게 미치는 중요성을 체감하지 못했기 때문! 하지만 이 칼럼을 통해 환경보호는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실감하는 중. 에디터가 그린 컨슈머가 되기로 한 이유는 무엇일까? ::뷰티, 뷰티팁, 필환경, 컨셔스뷰티, 그린컨슈머리즘, 업사이클링, 에코라이프, 친환경, 클린뷰티, 비거니즘, 크루얼티프리, 에코화장품,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뷰티팁,필환경,컨셔스뷰티,그린컨슈머리즘

질문 있어요!1 천연 화장품과 비건 화장품의 차이점은 뭔가요?온뜨레 교육팀 이예은 대리에 따르면 가장 상위개념인 비건 화장품은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성분이 함유된 동시에 전 공정에서 동물 유래 성분을 배제해 만든 화장품을 의미. 반면 천연 화장품은 단 1%의 식물성 성분이 함유돼도 지칭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2 비거니즘 뷰티의 정확한 정의는?비거니즘이란 채식주의 개념을 음식에 국한시키지 않고 의식적으로 실천하는 것. 이를 뷰티에 적용한다면 동물성 원료가 첨가되고 동물실험을 하는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이들은 메이크업은 물론 달팽이, 진주, 연어, 벌 등의 동물 유래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 팩조차 거부한다.3 오가닉 화장품이라고 해서 100% 오가닉 성분을 사용한 건 아니라고 하던데….완제품이 아닌 배합된 특정 유기농 성분을 인증받아도 오가닉 화장품이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 진정한 오가닉 화장품은 3년 이상 유기농으로 재배한 식물의 추출물이 전체 화장품 성분의 95%를 차지해야 한다. 공식 인증 기관인 에코서트와 코스메비오 마크를 확인하는 것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