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 향수 원료 이야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나에게는 너무나 달콤한 향이 누군가에겐 두통을 유발하고, 비 오는 날엔 이끼 향이 좋다가 봄바람이 부는 날에는 꽃 향이 좋아지기도 한다. 기분 탓으로 돌리기엔 향수의 원료 뒤에 숨은 이야기가 너무나 많다. 신상 향수 뒤에 숨어 있는 흥미진진한 원료 이야기를 들어보자. ::뷰티, 향수, 퍼퓸, 향수원료, 메리케이, 꽃향기, 구찌향수, 샤넬코코, 겐조, 향수브랜드,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향수,퍼퓸,향수원료,메리케이

메리케이 드림 피어리슬리 오데퍼퓸 50ml 6만원풍부한 꽃향기가 톱과 미들을 채우고, 라오스 벤조인과 시더우드 향으로 편안하게 마무리된다. CEDARWOOD 향수의 베이스 향조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원료인 시더우드는 사철 푸른 침엽수의 일종으로 상쾌하면서도 그윽한 나무 향기가 나서 촉촉한 숲속에 머무르는 듯한 느낌을 준다.구찌 블룸 아쿠아 디 피오리 100ml 16만5천원구찌 블룸의 재스민꽃, 랑군 클리퍼, 튜버로즈의 향조는 그대로 유지한 채, 카시스와 갈바눔의 상쾌한 터치를 더한 향수.GALBANUM 줄기에서 향을 추출하는 갈바눔은 푸릇푸릇한 그린 노트에 살짝 달콤한 과일 향이 가미된 독특한 향을 발산하는 식물. 그래서 그린 계열이나 시원한 아쿠아 계열 향수에 주로 사용된다.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오 드 빠르펭 엥땅스 35ml 10만9천원파촐리의 강렬함을 보디로 하고, 바닐라 앱솔루트와 통카 빈의 앰버 어코드로 마무리되는 향수.PATCHOULI 해독제나 방충제로 오래전부터 사용돼오던 파촐리 오일은 녹색 풀잎에서 추출한다. 특이하게 흙과 나무 냄새가 나면서도 달콤함을 놓치지 않는 향이 특징.플라워바이겐조 오 드 비 50ml 9만7천원너무나 아름다운 모습에 비해 은은한 향기밖에 나지 않아 ‘향기 없는 꽃’으로 불리는 포피를 오렌지 블로섬, 불가리안 로즈와 진저 제스트, 통카 빈으로 구현해낸 향수.TONKA BEAN 바닐라 향과 코코넛, 캐러멜 향이 어우러진 독특한 향을 발산해 향수의 베이스 노트로 자주 쓰이는 향료. 프랑스에서는 초콜릿과 섞어 식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버버리 허 오드 퍼퓸 100ml 18만7천원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이 창조해낸 생생하고 활기찬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향수. 재스민과 바이올렛이 플로럴 노트의 중심에 있다. JASMINE 보이지 않아도 냄새만으로 개화했음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하고 매혹적인 향을 내뿜는 재스민은 ‘당신은 나의 것, 사랑의 기쁨’이란 꽃말마저 로맨틱해 조향사에게 가장 사랑받는 원료 중 하나다.프라고나르 라방드 오 드 뚜왈렛 50ml 5만9천원그라스 지방을 대표하는 프라고나르에서 프랑스를 대표하는 꽃 라벤더를 주제로 내놓은 향수. 그라스에서 직접 재배하고 추출한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더욱 풍부한 향을 자랑한다.LAVENDER 향수의 원료로 가장 많이 애용되는 성분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듯 신경 안정과 통증 완화, 혈압과 현기증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구딸파리 샤 페르쉐 오 드 뚜왈렛 100ml 13만원대어린 시절의 순수함,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을 다시 떠오르게 만드는 깨끗하고 청초한 향이 특징. 레몬트리 플라워, 스위트피가 풋풋하고 포근한 느낌을 선사해준다.SWEET PEA 스위트피는 장미나 재스민처럼 향수에 흔하게 사용되지는 않지만, 특유의 달콤한 향기 때문에 달달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향수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향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