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로 알아보는 연애 상태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키스가 단순히 ‘입술+약간의 혀 운동’ 정도라고 생각했다면 당신은 지금까지 영화의 예고편만 감상한 거나 다름없다. <키스의 과학(The Science of Kissing)> 저자인 셰릴 커센바움에 따르면 키스 하나로 상대방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다음번 키스를 할 땐 오감 센서를 풀가동해보자. ::러브, 사랑, 키스, 첫키스, 연애, 남자심리, 연애심리, 섹스, 스킨십, 오르가슴,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러브,사랑,키스,첫키스,연애

FROM EVERYDAY KISSES 지금 그의 기분은 어떨까? 방금 그 와 나눈 키스가 ‘충분한 시간을 가지며 천천히 음미하는’ 키스였나? 아니면 ‘재빠르게 쪽 소리만 내는’ 키스에 가까웠나? 후자의 경우라면 그가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받은 상태임을 나타낼 수도 있다. 반면 손에 든 걸 모두 놓아버릴 정도로 격렬하게 이어지는 키스라면, 상대방이 행복하거나 여유로운 상태라는 것을 암시한다. 심지어 지난 몇 시간 동안 이미 당신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우리 관계는 어떤 상태일까? 가르시아 박사는 “연인 사이의 키스란 때때로 두 사람이 얼마나 가까운지, 서로에게 얼마나 빠져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 있죠”라고 설명한다. 두 사람이 입술을 맞댄 지가 언제인지 가물가물할 정도로 오래됐다고? 그럴 때는 두 사람이 나누는 교감의 빈도에 대해 당신이 먼저 주도권을 쥐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도 좋겠다. 가벼운 굿 나이트 키스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반대로 지금 나눈 키스가 오늘만 해도 벌써 여덟 번째라고? 뭐, 더 말할 것도 없다. 두 사람의 관계는 바위처럼 단단하니까.   내가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을까? 남녀가 주기적으로 키스를 할 경우 남자 몸에서 미량의 테스토스테론이 나와 여자에게 전달될 수 있고, 이를 통해 여자의 성욕이 증가할 수 있다고 커센바움은 말한다. 키스의 효과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섹스하는 동안 딥 키스를 나누면 여자가 오르가슴을 느낄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그렇다. 키스는 단순한 전희의 일부가 아니라 더 나은 섹스를 위한 기초공사나 마찬가지라는 점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