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타입에 딱 맞는 파운데이션 타입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파운데이션의 기본은 리퀴드지만, 피부 타입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함께 사용하면 더 완벽한 베이스가 완성된다. ::뷰티, 뷰티팁,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파데, 피부톤, 베이스톤, 커버력,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뷰티팁,메이크업,파운데이션,파데

모공이 큰 피부 → STICK커버가 필요한 부분에 쓱쓱 바른 뒤, 모가 촘촘히 박힌 브러시로 둥글게 돌리며 펴 발라주거나, 도장처럼 콕콕 찍어주면  모공 커버까지 매끄럽게 할 수 있다.조성아뷰티 슈퍼핏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3만8천원.잡티가 많은 피부 → CONCEALED BASE잡티가 많은 피부라면 컨실러를 따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팩트 타입이나 프레스드 젤처럼 압축된 제품을 얇게 여러 번 펴 발라 원하는 커버력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연작 타이트닝 글로우 젤 파운데이션 5만2천원.건조하고 푸석한 피부 → CREAM피부가 영양감 없이 푸석하고 건조하다면, 크림 파운데이션을 펴 발라 윤기까지 더해주자. 마치 영양크림을 바른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세르주 루텐 스펙트랄 파운데이션 23만4천원.피부 결이 거친 피부 → PUMP PACT피부 결이 거친 편이거나, 톤이 살짝 칙칙해 윤기와 톤 업 효과만 더하고 싶다면 펌프 타입으로 위생적인 파운데이션 팩트를 추천한다.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 투고 SPF 30 PA++ 2만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