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친 완전히 잊은거 맞아?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다시 혼자가 되었나? 말로는 “이제 다 지난 일”이라면서, 여전히 그의 SNS를 염탐하고 있지 않나? 혹시라도 다시 연락이 오진 않을까, 늦은 밤 메시지 알람이 뜰 때마다 은근 기대하는 모습이 남일 같지 않다면, 당신의 ‘이별 진전 상황’을 체크해보길. ::퀴즈, 러브, 연애, 전남친, 사랑, 연애퀴즈, 연인, 데이팅앱,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퀴즈,러브,연애,전남친,사랑

1 한때 연인이었던 그의 이름은 당신의 휴대폰 연락처 리스트에 이렇게 저장돼 있다a ‘그 사람’ 혹은 ‘옛사람’ 같은 뭔가 아련한 이름으로….b ‘개새×’, ‘천하의 잡×’, ‘재수똥’ 등등…. 심지어 혼자 계속  차단했다 해제하길 반복한다.c 본명. 거의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2 데이팅 앱에서 나와 매칭된 상대가 전 남친과 자주 다니던 바에서 술을 마시자고 제안한다면 당신은?a 완전 콜! ‘우연히’ 그와 마주칠지도 모를 절호의 기회를 놓칠 수 없다.b 이미 혼자서 그곳에 자주 다니고 있다. 이별과 동시에 당신은 이미 거긴 ‘내’ 단골집이라고 그에게 선언을 해뒀다.c 데이트 상대를 다른 곳으로 데려간다. 괜히 찝찝한 느낌이 드는 곳에 억지로 갈 필요는 없으니까.3 전 남친이 승진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당신은?a 그의 회사에 TO가 있는지 체크한다. 우리가 ‘우연히’ 직장 동료가 돼 만난다면 이 또한 인연 아닌가?b 그가 예전에 보낸 야한 문자나 사진을 찾아본다. 그리고 이걸 캡처해 그의 상사에게 투고…해 말아…?c 연봉 인상 계획을 세운다. 여차하면 업그레이드를 위해 이직할 가능성도 열어둔다. 영감과 동기를 줘서 고맙다, 엑스여!4 외로운 밤, 남자의 몸이 그리울 때 당신이 그리는 판타지는a 그(전 남친)와 보냈던 최고의 밤들을 되새겨본다. 그의 혀놀림은 진짜, 오… 흑….b 내가 ‘여왕님’이 돼 더 이상 연인이 아닌 그 사람을 가혹하게 괴롭히는 장면을 떠올려본다.c 음… <아쿠아맨> 예고편 봤나? 제이슨 모모아의 그 미친 말근육 말이다!5 만약 전 남친의 결혼식에 초대된다면, 당신은 아마a 디데이 플랜을 세우고 스피닝으로 힙업, 필라테스로 라인을 정비한다. 그날을 위한 완벽한 의상을 마련하고 미용실을 예약한 뒤 아주아주 우아한 모습으로 나타날 거다.b 나의 뛰어난 인터넷 수사력을 발휘해 신부의 전 남친을 찾아낸다. 그리고 그를 설득해 같이 가볼까 싶다. 어때, 아주 기가 막힌 플랜 아닌가?c 정중하게 거절한다. 초대해줘 고맙지만, 별로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다고 말이다.▼Result대부분 A라면… 현실 부정 단계 당신은 여전히 그를 잃은 슬픔에 잠겨 있다. 어떻게든 다시 이어 붙여보고 싶은 당신은 여전히 그를 사랑하고 있다. 문제는 혼자서만!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그와의 재결합보다 당신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 그러다 보면 이별을 잘 견뎌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나은 자신이 돼 있을 거다. 그와 다시 만나든 아니든, 당신이 더 잘 살게 될 거라는 얘기다.대부분 B라면…분노 단계 헤어진 그를 향한 분노에 지배당하고 있는 당신은 그가 고통받길 바라고 있다. 아마 그가 천하의 몹쓸 놈이었을 확률이 크겠지, 암. 하지만 그러다 보면 끝끝내 마음을 정리하지 못하고 지옥 속에서 살아가는 건 당신이 된다는 게 문제. 마음의 상처와 분노를 혼자 삭이기보다는, 친구와의 대화 혹은 상담 치료사를 통해 치유해보길 권한다.대부분 C라면… 탈연애 단계 축하한다. 당신은 이미 그를 향한 모든 마음을 말끔하게 정리했다! 지금 자신에게 주어진 싱글 라이프를 즐기며 새로운 사랑을 찾는 데 여념이 없는 당신에겐 이제 꽃길을 걷는 일만 남아 있다. 당신의 행복하고 아름다운 새 출발을 코스모가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