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청담콜렉션 현장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2018년 12월 11일, 3회째를 맞은 하이엔드 헤어 쇼인 청담컬렉션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최정상급 헤어 아티스트들의 상상력이 빛나는 쇼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더욱 풍성했던 그날의 현장을 지금 바로 공개한다. ::뷰티, 헤어, 청담컬렉션, 헤어쇼,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헤어,청담컬렉션,헤어쇼,코스모폴리탄

런웨이와 백스테이지에서 목격된 장면은 헤어 쇼가 아닌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의 집결지이자 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K-뷰티 열풍의 시발지이기도 한 청담동. 국내 하이엔드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살롱이 모여 있는 청담동의 대표적인 뷰티 살롱들이 오랫동안 고민하고 개발한 시즌 헤어 트렌드 룩을 선보이는 ‘청담컬렉션: THE DIVERSITY 2018’이 지난 2018년 12월 11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5층 그랜드 볼룸에서 열렸다.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살롱은 꼼나나, 보이드, 위드뷰티살롱, 제니하우스, 컬처앤네이처까지 5곳이다. 각 살롱의 디자이너들은 오랜 시간 열정을 다해 준비한 쇼인 만큼 런웨이 위에서 아티스트로서의 상상력을 200% 발휘했으며, 유진·소유진·이주연 등의 셀러브리티들을 포함해 수백여 명의 관객이 그들에게 박수갈채를 보냈다. 쇼장 바깥에서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함께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을 비롯해 BMW, 웰라, 아모스, 밀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가 흥미로운 이벤트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객들의 흥을 돋웠다는 사실! 한국 헤어 쇼의 위상을 높이는 자리이자 뷰티를 사랑하는 모든 이를 위한 한바탕 축제였던 그 뜨거운 현장 속으로 떠나볼까?TRENDY SHOW WITH 5 HAIR SALONS청담컬렉션의 메인 이벤트! 꼼나나, 보이드, 제니하우스, 컬처앤네이처, 위드뷰티살롱까지 5개 살롱의 헤어 쇼는 과연 어떤 콘셉트로 진행됐을까?  1 80’S VIBE by 위드뷰티살롱 맥시멀리즘의 정수를 보여준 위드뷰티살롱. 1980년대 여성들의 지위 향상, 그리고 그에 따른 과감한 스타일의 변신에서 이번 헤어 쇼의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부피감이 느껴지는 빅 헤어와 벌키한 웨이브, 톡톡 튀는 화려한 색채의 헤어 룩이 돋보였다. 여기에 파워풀한 의상을 매치해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한층 부스트했다.2 OPEN BACKSTAGE by 꼼나나 헤어, 빛, 컬러의 패턴이 한데 어우러져 하나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듯했던 꼼나나의 쇼. 쇼를 진두지휘한 박제희 대표는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백스테이지의 작업을 무대 위로 그대로 올려 시각적으로 극대화해 보여주고 싶었어요. 안에서 밖으로 표출되는 아름다움을 강조하기 위해 빛을 소재로 한 미디어 아트를 접목하기도 했죠”라고 쇼의 콘셉트를 설명했다.3 UNIQUE or UNISEX! by 제니하우스 과감하고 글래머러스한 룩으로 여성성을 극대화한 헤어스타일, 그리고 그와는 정반대로 툭툭 무심하게 자른 커트 선과 미니멀한 라인으로 중성적인 무드를 강조한 헤어까지! 제니하우스의 쇼는 극과 극의 다양한 헤어 룩이 공존해 개성 있고 자유분방한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런던, 도쿄, 서울의 거리에서 영감받은 모던 스트리트 스타일을 구현해내는 데 집중했다고.   4 NEON FUTURISM by 보이드 <블레이드 러너> <트론> 같은 미래 지향적인 영화에서 영감받아 탄생한 보이드의 헤어 룩! 박철 대표는 강렬한 색채와 역동적이면서 조형적인 헤어의 형태가 특징인 퓨처리즘 룩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시·공간을 초월해 미래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5 WET, LUXE CHROMATIC by 컬처앤네이처 튀는 색채와 과한 볼륨이 화려한 무드의 헤어를 완성시킨다는 편견은 깰 것. 컬처앤네이처는 촉촉하게 젖은 웨트 헤어도 얼마든지 드라마틱할 수 있다는 사실을 쇼를 통해 증명했다. 자연스러운 컬 디테일로 곡선을 강조한 웨트 룩과 툭툭 끊기듯 직선으로 뻗어 더 파워풀한 웨트 룩까지, 상반된 2가지 룩의 명확한 대비를 즐길 수 있었던 시간.ENJOY EVENTS AND FESTIVALS!트렌디한 헤어 쇼뿐 아니라 무대 밖에선 브랜드 이벤트 존이 준비됐다. 각각의 브랜드 부스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흥미로운 이벤트부터 핫한 제품까지 낱낱이 리뷰한다.1  SHISEIDO PROFESSIONAL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남성 방문객은 물론이고 남자 친구를 위한 헤어템을 찾는 여성 방문객 모두에게 유용한 제품과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했다. 부스에서 진행된 빅 이벤트는 바로 아쥬레 김영주 대표 원장의 살롱 마스터 클래스. 그는 남성들을 위한 쉽고 스마트한 헤어 스타일링 팁을 가감 없이 공개했는데, 클래스 내내 남성 토털 그루밍 케어 브랜드 ‘더 그루밍’의 1월 신상 헤어 스타일링 제품 3가지를 전방위로 활용했다. 무광 텍스처로 가볍게 발리는 ‘더 그루밍 왁스’, 적당한 고정력과 함께 윤기를 부스트해주는 ‘더 그루밍 그리즈’, 내추럴한 광택감을 주는 수분 베이스의 멀티밤 ‘더 그루밍 밤 헤어 & 핸드’가 바로 그것. 3가지 제품 모두 모발에 과한 무게감을 더하지 않으면서 탄력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에 유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헤어 디자이너들을 위한 자사 염모제 ‘컬러 뮤즈’ 테스트, 참여만 해도 선물이 쏟아지는 룰렛 이벤트 등이 풍성하게 준비됐다.2 L’OREAL PROFESSIONAL 다양한 헤어 트렌드를 창출하며 전 세계 프로페셔널 디자이너는 물론 소비자들까지 사로잡은 로레알 프로페셔널의 참여도 빼놓을 수 없을 듯. 손상·자극·냄새를 줄인 프리미엄 염모제 ‘이노아’, 풍부한 윤기와 선명한 색감이 일품인 염모제 ‘마지렐 앱솔루트’, 화학 시술 시 함께 쓰면 시술의 퀄리티를 높이고 모발 손상까지 방지하는 ‘스마트 본드’ 등을 비치해 부스를 찾는 프로 디자이너들에게 로레알 프로페셔널의 스마트한 제품군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3 MILBON 헤어 축제의 흥을 돋우는 풍성한 선물 증정 이벤트와 시선 강탈 포토 존을 준비한 밀본. 방문객들은 밀본의 자사 브랜드인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오주아’와 염색제 ‘어딕시’를 체험하고, 콘셉추얼하게 꾸민 포토월에서 인증샷을 찍은 뒤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는 등 적극적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며 축제를 만끽했다.4 SYSTEM PROFESSIONAL 지긋지긋한 탈모, 간질간질 지루성 두피, 보기 싫은 비듬까지. 기승전나(!)를 위한 헤어 케어 제품군을 안내받을 수 있다면? 청담컬렉션에서 만난 시스템 프로페셔널과 함께라면 그 바람이 현실이 된다! 살롱 방문 시 시스템 프로페셔널 전문 케어 상담사를 찾으면 개인의 모발&두피 에너지 코드 매핑 진단을 통해 맞춤 헤어 케어 플랜을 짜준다고. 이날 현장에선 브랜드의 특징과 제품의 강점을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널리 알렸다.5 AMOS PROFESSIONAL 브랜드 존에 들어서자마자 방문객을 가장 먼저 맞이한 건 바로 아모스 프로페셔널! 아모스는 가성비 갑, 활용도 갑인 제품군을 메이크업 스탠드와 함께 비치해 청담컬렉션을 찾은 일반 여성들은 물론 헤어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품을 본인 모발에 사용해 스타일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그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건 부드러운 새틴 머릿결을 완성하는 ‘새틴 플레저’ 라인과 세련되고 에지 있는 헤어스타일을 완성해주는 ‘스타일익스프레션’ 라인의 제품! 방문객들은 제품 체험 후 포토 존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거나,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아모스가 준비한 이벤트를 즐겼다. 6 BMW 청담컬렉션 런웨이에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핵인싸 드림카가 등장했다! 바로 BMW의 신차 ‘i8 로드스터’가 그 주인공. ‘i8 로드스터’는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로 헤어 쇼가 시작되기 직전 화려한 오프닝을 도맡았다. 짙은 안개와 형형색색의 조명을 가르며 존재감 넘치게 등장해 플래시 세례가 쏟아졌다는 사실! 한편 무대 밖 브랜드 부스에는 BMW 7시리즈의 최고 사양인 ‘M760Li xDrive Individual’이 전시됐는데, 직접 시승해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