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증강 현실과 만나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혁신’이라는 단어는 우리를 설레게 한다.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하게 해줄 뿐 아니라 더 많은 혜택을 우리에게 안겨주니까. 버라이어티한 증강 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SK2원더랜드처럼 말이다. 도쿄에서 오픈한 혁신적인 SK-Ⅱ 팝업 스토어에 코스모가 직접 다녀왔다. ::뷰티, 피테라에센스, SK2, 증강현실, 스킨케어, 도쿄, 팝업스토어, 에스케이투, 에센스, SK2원더랜드,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뷰티,피테라에센스,SK2,증강현실,스킨케어

뷰티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는 브랜드 철학뿐 아니라 제품의 특징과 효능을 공간 디스플레이와 액티비티로 전달하는 장소. 그래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면 그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내 피부에 줄 혜택을 공감각적으로 체득하게 된다. 도쿄에서 오픈한 SK-Ⅱ 팝업 스토어, #SK2원더랜드를 둘러본 뒤 에디터가 받은 메시지는 심플하지만 강력했다. 바로 혁신적인 피부 과학 기술의 미래!이런 거창한 메시지를 받은 2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SK-Ⅱ 최초로 AR(증강 현실) 기술을 접목했다는 점이다.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피테라원더랜드를 검색해보자. 실제 공간에 가상공간이 겹쳐진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SK-Ⅱ가 시도하는 AR 액티비티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이런 AR 체험을 무려 26가지 버전으로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다. 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는 순간 휴대폰 화면 안에 실제 공간과 그래픽이 절묘하게 합쳐지며 멋진 증강 현실 세계가 펼쳐지는데, 피테라 에센스 위로 솟아오르는 에너지 버블, 리듬에 맞춰 튀어나오는 벽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그뿐만 아니라 SK-Ⅱ 피테라 에센스 카란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특징인 구조물과 오디오가 결합돼 마치 미래의 어느 한 공간에 떨어진 듯 흥미진진한 오감 체험을 하게 된다. AR을 접목했다는 것만으로 혁신적이라 말할 수는 없는 법. 에디터가 #SK2원더랜드에서 놀란 두 번째 이유는 피부 측정법의 신기원을 목격했기 때문이다. 컨설턴트가 매직링을 얼굴에 대고 포인트를 체크해 피부 나이를 측정하는 매직링 시스템에서 더 나아가, 얼굴에 피부 측정 기계를 대지 않고도 SK-Ⅱ의 피부 연구 데이터베이스와 대조해 피부 나이를 측정해낸다. 팝업 스토어의 2층 공간에 마련된 ‘Future X’ 체험 공간에서는 최종 측정값을 AR을 통해 확인하는 재미 요소까지 놓치지 않아 팝어 스토어 투어의 흥미를 더했다.도쿄의 핫 스폿인 오모테산도에 위치한 #SK2원더랜드는 2019년 1월 24일까지 오픈한다니 연말연시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방문해보길. 일본 여행 계획이 없다면 전국 SK-Ⅱ 매장에서도 12월까지 AR 체험이 가능하니, 이곳에서 스킨케어의 미래를 미리 들여다보시길!SK-Ⅱ 피테라 에센스 카란 리미티드 에디션도쿄 #SK2원더랜드 팝업 스토어의 모티브가 된 피테라 에센스의 리미티드 에디션. 세계적인 아티스트 카란 싱이 피테라TM의 강렬한 에너지를 대담하고 역동적인 패턴의 팝아트로 표현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