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감 있는 보디라인을 위한 속성 워크아웃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더 핏불의 대표이자 트레이너 이성모는 업무 시간을 적극 활용하라고 말한다. ::보디, 헬스, 운동, 워크아웃, 이성모, 보디라인,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의자에 앉아 코어를 수축하고 이완하는 운동으로도 선이 곧은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냥 앉아서 복부를 천천히 조였다 푸는 동작을 30회씩 해보세요. 골반의 움직임을 통해 배, 엉덩이 근육을 조이는 동작도 도움이 됩니다.”


어깨선을 탄탄하게 만들면 단기간에 빼기 어려운 팔 라인을 날씬하게 보이도록 할 수 있다.

의자에 앉아 양 주먹을 쥐고 팔을 최대한 늘여 바닥과 수평이 되는 높이까지 드는 동작을 반복 (1세트 30회, 5세트)하는 것이 어깨 라인을 다듬는 운동법.


연말 모임, 술자리 때문에 식단·운동 루틴이 깨져 고민이라고?

“술은 탈수 현상을 일으킵니다. 술자리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물을 최대한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주는 스테이크, 샐러드, 두부 요리 등 고단백 성분으로 섭취하길 권합니다.” 과음 후엔 저항 운동(근력 운동)보다 30~40분 정도 걷거나 가볍게 달리는 유산소운동을 할 것. 5잔 이하로 가볍게 마셨다면 인터벌 운동이 효율적인 회복을 도와줄 것이다.


더 핏불의 대표이자 트레이너 이성모는 업무 시간을 적극 활용하라고 말한다. ::보디, 헬스, 운동, 워크아웃, 이성모, 보디라인,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