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의 스트레스 지수는 얼마나 될까?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지금 내 스트레스 지수는 얼마나 될지 궁금한가? 퀴즈를 풀어보자. 당신이 이대로 계속 회사를 다녀도 괜찮은지 혹은 휴식이 필요한지 알 수 있을 거다. ::비즈니스, 커리어, 커리어팁, 셀프테스트, 심리테스트, 스트레스, 스트레스지수,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비즈니스,커리어,커리어팁,셀프테스트,심리테스트

1 피트니스 센터에서 당신은 매일 빠뜨리지 않고 이것을 한다. A 짧게 울기 위해 사우나실에 들어간다. 눈물인지 땀방울인지 아무도 눈치채지 못할 테니까. 흑. B 트레이너들이랑 말 섞는 것도 가끔은 부담스럽게 느껴져 고독하게 운동한다.C 러닝 머신 위에서 가볍게 걷는다. 하루의 피로를 푸는 루틴 중 하나다. 2 오늘 저녁 식사 메뉴로 이것을 선택한다. A 집 냉장고에 있는 거 아무거나. 그냥 먹다 남은 빵 한 조각이라도 배만 채우면 상관없다. B 딱히 정해놓은 건 없다. 워크 와이프가 술 한잔하자고 했으니 그때 정할 예정.C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의 음식을 주문해 먹을 예정. 하루 종일 고생했으니까 맛있는 걸 먹을 거다. 하지만 설거지 같은 건 하기 싫으니까 꼭 배달 음식으로. 3 주말에 당신은 노트북을 이렇게 사용한다. A 하루 종일 사용한다. 심지어 생리통이 있을 땐 배 위에 올려놓고 히팅 패드로 활용하는 지경. B 친구가 점심 메뉴를 추천해달라고 할 때 레스토랑 리뷰 사이트를 샅샅이 뒤지는 정도. C 일절 꺼내지 않는다. 노트북이 어디 있는지도 모른다. 4 마지막으로 당신이 10분간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을 때린 시점은?A 10년 전? 15년 전? 아마 어릴 적, 일요일 아침 <디즈니 만화동산> 방영을 기다렸을 때가 마지막인 것 같다. B 잘 기억이 안 난다. 통신사에 문의할 게 있어 고객 센터에 전화를 걸었는데, 통화 대기 시간도 포함된다면 그때. C 오늘 아침! 의식적으로라도 자주 아무 생각도 안 하려고 노력한다. 5 당신은 ‘이것’을 하지 않고는 잠을 잘 수 없다.   A 손에는 과자 봉지를 쥐고 5분이든 10분이든 어제 보던 미드를 이어 봐야 한다. B SNS에 오늘 업데이트된 친구들의 피드를 모조리 확인한다.C 블라인드를 내리고, 휴대폰을 방해 금지모드로 바꾼다. ▼ ▼ ▼ 대부분 A라면… 당신은 번아웃 상태 지금 당신의 상태는 말하자면 ‘시스템 과부하’다. 업무든 인간관계든 당신은 에너지가 바닥난 상태. 간만에 일찍 퇴근하더라도 메일, SNS, 메신저를 뒤적거리며 업무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마음 같아선 당신에게 휴대폰도 잘 안 터지고, 인터넷도 안 되는 산골짜기로 여행을 떠날 것을 권하고 싶다. 당신에겐 리프레시가 절실하다.  대부분 B라면… 지쳤지만 계속 달리고 있는 당신 당신에겐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당신은 업무 처리에도 문제가 없고 사람들과의 관계도 괜찮은 편이지만 문제는 당신 스스로를 혹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는 거다. 계속 이런 식으로 가다간 결국 스스로의 문제를 계속 방치하고 있었다는 걸 깨닫는 순간이 올지도 모른다. 주말 이틀이나 하루쯤은 혼자만의 시간으로 남겨두고, 평일에도 불가피한 약속이 아니면 잡지 않으려고 노력해보자.  대부분 C라면… 에너자이저에 가까운 당신 당신은 스스로를 잘 알고 한계치에 아주 민감한 사람이다. 그래서 업무나 인간관계에서 무리하는 법이 없고, 자연히 에너지를 과하게 쓰는 일도 없다. 남는 에너지를 다른 일에 써보자. 연애일 수도 있고, 취미 생활이나 부업이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