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임은 내가 선택한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알맞은 피임법을 고르기 전 기억해야 할 3가지 ::사랑, 연애, 섹스, 피임, 피임법, 안전한피임법, 피임방법, 피임확률,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사랑,연애,섹스,피임,피임법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우리나라 15~49세 여성의 피임 실천율을 조사한 결과 15~24세는 46.9%, 25~29세는 49.4%로 다른 연령대보다 그 비율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참고로 40~44세는 88.6%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기기를 활용해라피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방문해보자. 해당 단체에서 만든 앱 ‘핑크다이어리(무료, 안드로이드&iOS용)’는 생리 주기 확인을 돕고 다양한 정보도 공유한다. 처방을 받고자 할 땐 ‘굿닥(무료, 안드로이드&iOS용)’ 등의 앱을 이용해 원하는 병원을 찾아보자.위험 인자를 살펴봐라바이엘 코리아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경구피임약의 경우, 극히 드물긴 하나 중증 고혈압, 당뇨병, 간 기능 장애,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 인자를 가진 여성에게서 혈전증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기 전 병원을 찾아 상담부터 받는 것이 필수다. 평소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이 또한 의사에게 반드시 말하자.보험 여부를 확인해라아쉽게도 피임법의 대부분은 보험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하지만 IUD는 치료 목적에 한해 급여 대상이 될 수 있다. 참고로 IUD는 월경량과 월경통을 개선하는 데 효과를 나타내므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확진받은 경우라면 해당 시술에 대한 보험이 적용돼 훨씬 낮은 비용으로 시술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