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연인에게 해본 거짓말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그루밍 제품 기업 '콘 에어 맨(Conair Man)'의 2018년 설문조사에 따르면 데이트를 앞두고 꼼꼼하게 그루밍을 하는 남자의 비율은 56% 밖에 안된다고 한다. ::사랑, 연애, 거짓말, 그루밍, 데이트, 남자친구,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사랑,연애,거짓말,그루밍,데이트

“문자 상대에 대해 거짓말한 적 있어요. 보통 남동생이나 엄마라고 말해요. 사실은 여자 직장 동료 혹은 여친이 좋아하지 않는 친구일 때도 있죠. 떳떳하지 않은 일을 해서 거짓말하는 건 아니에요. 그냥 구구절절 설명하는 게 귀찮을 뿐.” -김주원(가명, 30세) “여자 친구가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하자더라고요. 좋다고 하면서 여친의 부모님을 빨리 뵙고 싶다고 했죠. 하지만 4개월 사귄 여친의 부모님을 만나는 건 솔직히 부담스러워요.” -김건희(가명, 31세) “사귄 지 일주일 된 여자 친구에게 사랑한다는 고백을 들었어요. 그래서 저도 사랑한다고 말했죠. 일주일 만에 사랑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이찬희(가명, 28세) “가끔은 세수도 안 한 채 온종일 집에서 게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래서 주말에 출근한다고 거짓말한 적이 있죠. 사실은 집에 있었어…. 미안.” -이지용(가명, 34세)“여자 친구는 제가 첫 섹스 상대라고 했어요. 그런 여자 친구에게 부담이 될까 봐 저도 처음이라 말하고 일부러 서툰 척했죠.” -이용욱(가명, 34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