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에 하루 동안 올라오는 영상을 다 보려면 66년이 걸린다!
유튜브에는 1분에 400시간 이상 분량의 영상이 올라온다. 1시간에 2만4천 시간, 24시간으로 환산하면 하루 업로드되는 영상 분량이 최소 57만6천 시간이다. 하루에 신규로 올라오는 동영상을 한 사람이 하루 종일 본다고 해도 2만4천 일, 연으로 환산하면 자그마치 66년치!
▶ 유튜브 하루 시청 시간이 2017년 기점으로 10억 시간을 돌파했다. 2012년 수치의 10배!
▶ 2016년 3분기 기준으로, 한국 사용자의 유튜브 시청 시간은 2015년 동 기간 대비 65% 증가했고, 한국에서 업로드한 콘텐츠의 시간은 110% 급성장. 2016년 11월 기준, 국내 유튜브 채널 가운데 1백만 구독자를 돌파한 채널이 약 50개, 10만은 약 600개다. 바야흐로 한국은 유튜브 시대다!
인스타그램 1년 광고 수익으로 고등학교 무상교육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성장세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2015~2017년. 2015년 당시 6억 달러 정도였던 모바일 광고 수익이 작년 20억 달러에 육박했다. 우리나라 돈으로 2조원이 넘는 액수인데, 이 금액은 정부가 내년부터 공약한 고교 무상교육에 필요한 예산과 똑같다. 인스타그램의 1년 광고 수익으로 우리나라 전체 고등학생의 무상교육이 가능하다는 말씀.
▶ 국내 2030 여성이 가장 많이 쓰는 SNS는 인스타그램이다.
▶ 인스타는 밤 10시에 활성 사용자가 가장 많다.
▶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90%가 35세 미만이다.
▶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음식은 ‘피자’, 다음은 ‘스시’와 ‘스테이크’다!
전 세계 앱 순위는 여전히 ‘페이스북’이 압도적 1위!
페북은 이제 한물갔다지만,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앱은 여전히 ‘페이스북’이다. 작년 상반기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20억 명을 돌파한 상황. 언제 내어줄지 모르는 왕좌라지만, 5위까지의 순위를 봤을 때 페이스북은 결코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 같다. 2위는 ‘왓츠앱’으로 페이스북이 인수한 회사고, 4위가 ‘페이스북 메신저’, 그리고 5위 역시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이기 때문이다(3위는 중국 텐센트의 ‘위챗’으로 대륙의 스케일로 획득한 순위라 할 수 있겠다). 이쯤 되니, 페이스북 계열 앱이 가히 스마트폰 시장을 ‘정복’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아마존’에서 파는 상품 수는 미국 인구보다도 많다!
미국 인구가 3억2천6백76만여 명. 아마존에서 파는 물건 개수는 이보다도 많은 약 4억 종이나 된다! 이는 미국 전역에 있는, 별의별 걸 다 판다는 대형 마켓 ‘월마트’ 취급 상품의 6배가 넘는 수치다. 이 어마어마한 상품의 바다라니, 아마존은 이미 실제 아마존의 크기(550만㎢)를 훌쩍 뛰어넘었다.
구글 하루 검색어로 지구 한 바퀴 돈다?!
구글의 하루 검색량은 35억 건 이상. 한 단어 길이를 1~1.5cm 정도라고 계산했을 때, 이를 쭉 늘어놓으면 35억~52억cm, 이는 무려 지구 둘레인 4만km에 육박하는 길이다. 구글 하루 검색량으로 다 같이 돌자, 지구 한 바퀴!
▶ books by 소설가, 예를 들어 ‘book by haruki’를 치면 무라카미 하루키의 책이 커버 사진과 출판 연도까지 한눈에!
▶ country attractions, 예를 들어 ‘Italy attractions’를 치면 콜로세움, 아말피 해안, 등 수십 개의 관광 명소 정보를!
▶ flip a coin을 치면 동전 던지기, roll a dice를 치면 바로 주사위 던지기 게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