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요즘 뜨는 공유 오피스?

새로 오픈했거나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유 오피스 5곳.

BYCOSMOPOLITAN2018.10.15


 무신사 스튜디오 

온라인 패션 커머스 기업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공유 오피스로, ‘패션’으로 묶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시설과 서비스 등이 제공되는 곳이다. 스튜디오와 오피스 시설을 갖추고 있다. 총 4개 층을 사용하는 이곳은 패킹존, 택배 오피스 등 업무 맞춤형 공간은 물론 수제 맥주 바 등 편의 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다. 

주소 중구 충단로13길 20 문의 www.musinsastudio.com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현대카드에서 운영하는 공유 오피스로 호텔 로비처럼 회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라운지 플로어, 회원들의 개별 업무 공간으로 이뤄진 스튜디오 플로어, 크게 2개의 공간으로 나뉜다. 특히 라운지 플로어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팅룸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냅룸, 샤워실까지 있다.  

주소 서초구 서초대로78길 22 문의 6302-7000


 리저스 

벨기에에서 처음 설립된 공유 오피스로 상담을 통해 기간이나 시간에 상관없이 업무 공간을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다. 다른 곳보다 시설 이용 방법이 훨씬 간편한데, 앱을 통해 계정을 만들고 필요한 업무 공간을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공유 공간보다는 개인 사무실 위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프리랜서나 1인 기업가 등이 사용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실용성을 강조한 공간이 많아 군더더기 없는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다. 서울에는 종로, 서울역, 여의도, 강남에 지점이 있다. 

주소 종로구 종로 47 문의 2076-8200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스페이시즈는 프리미엄 공유 오피스 서비스를 지향한다. 지난해 국내 1호점을 오픈했으며, 사용자에 따라 최적화된 사무 공간이나 사무 기구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60여 개 도시에 3천 개 이상 지점이 있어, 회원이라면 어디로 출장을 가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소음 제거 벽으로 사무 공간을 설계해 조용한 편이다. 

주소 종로구 종로 33 그랑서울 타워 17층 문의 2158-8000


 이노스페이스 

인테리어 관련 업종 종사자를 위한 공유 오피스답게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포함, 다양한 시공사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신소재·신디자인의 자재와 제품을 다룬 1천 권이 넘는 디자인 전문지를 갖추고, VR 및 3D 모델링 장비의 가상공간 체험도 할 수 있다. 

주소 강남구 테헤란로44길 8 문의 070-7118-1699


Keyword

Credit

  • 에디터 전소영
  • 디자인 이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