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질 샴푸'가 뭐야?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나 혼자 산다>에서 김사랑의 빗질하는 모습을 보며 빗을 구입했을 당신. 하지만 지금 그 빗은 온데간데없다. 샴푸 전이나 컨디셔너 바를 때, 그리고 머리를 감지 않는 날, 빗질만 자주 해도 모발이 한층 매끄러워진다. ::헤어, 모발, 빗질, 빗질샴푸, 브러쉬, 머리빗기, 뷰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헤어,모발,빗질,빗질샴푸,브러쉬

 샴푸 전 거꾸로 브러시 꼭 샴푸를 하지 않더라도 빗질만으로 모발의 이물질이나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머리를 감는 날에도 샴푸 전 빗질을 하면 샴푸 후의 상쾌함을 배가시킬 수 있다. 먼저 똑바로 선 자세에서 위에서 아래로 빗질을 한 뒤 머리를 앞으로 숙인 채 거꾸로 빗질을 해주자. 그 다음에는 귀 옆에서 반대 방향으로 브러시를 해주면 모근이 자극돼 탈모 예방에도 좋다. 모발이 젖으면 큐티클이 벌어져 마른 머리카락보다 빨리 갈라지기 때문에, 샴푸 전 미리 빗질을 해야 엉킨 모발이 부드럽게 풀려 모발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샴푸 대신 빗질하기 모발이 건조할 때 잦은 샴푸는 오히려 모발과 두피를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샴푸는 이틀에 한 번씩 하고, 머리를 감지 않는 날에는 쿠셔닝이 좋은 헤어 브러시로 빗질의 방향을 바꿔가며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빗어주면 모발에 붙은 먼지나 이물질이 제거되는 동시에 두피의 유분이 모발로 내려와 머릿결이 더욱 매끈해 보인다. 1 탱글티저 디탱글러 2만2천원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 마른 모발은 물론 젖은 모발에 사용해도 헤어 손상을 주지 않는 브러시. 특히 젖은 머리에 트리트먼트나 컨디셔너 도포 시 사용하면 골고루 제품을 바르는 데 도움이 된다.  2 모로칸오일 보어 쿠션 브러쉬 7만8천원 100% 멧돼지 털로 만들어져 빗질 시 모발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쿠션감이 있어 두피를 적당한 압으로 자극하며 마사지하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