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요즘 뷰티 트렌드 #1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N포’, ‘88만원’ 등 밀레니얼 세대를 수식하는 단어는 암울하지만, 그들은 이전 어떤 세대보다 확실한 개성과 현명한 소비관으로 세상을 뒤흔들고 있다. 그들이 변화시킨 뷰티 시장 판도, 밀레니얼 뷰티 코드를 코스모가 리포트한다. ::패키지, 캐릭터, 페코짱, 컬래버레이션, 밀레니얼세대, 가성비, 가심비, 소확행, 저렴이, 뷰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패키지,캐릭터,페코짱,컬래버레이션,밀레니얼세대

CHEAP & GOOD한국 사회에서 근대화 이후, 부모보다 가난한 세대가 처음 등장했다. 바로 밀레니얼 세대다. 경제성장 둔화와 오랜 경기 침체로 인해 취업의 문턱은 높기만 하고, 취업을 했다 해도 학자금 대출을 갚으며 카드값을 메우기 급급하다. 쓸 수 있는 돈이 적기 때문에 작은 돈으로 확실한 효과 혹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가성비’, ‘가심비’, ‘소확행’ 등의 소비 패턴이 나타났다. 백화점에서 몇십만원짜리 화장품을 풀 라인으로 구매하던 X세대와는 확연히 다르다. 밀레니얼 세대는 백화점 대신 드러그스토어나 브랜드 숍에서 효과 만점이라 입소문 난 저렴이를 하나씩 구매하며 스트레스를 푼다. 그중 더모 브랜드 제품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성분과 효능이 입증된 제품이 많으니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할 수밖에 없는 것. 1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 하이드로 샷 8천원2 더샘×오버액션 꼬마토끼 여름 에디션 퍼퓸드 핸드 에센스 웜코튼 3천원3 더샘×오버액션 꼬마토끼 여름 에디션 에코 소울 스파클링 아이 05 핑크 테일 8천원  4 입큰×에스더러브스유 트윙클 글로우 파운쿠션 3만2천원 5 홀리카홀리카 스윗페코 에디션 하드커버 퍼펙 쿠션 2만원6 더페이스샵×코카-콜라 콜라보레이션 코카-콜라 모노팝 아이즈 3만2천원 CUTE IS EVERYTHING미니멀한 패키지도 인기지만, 보자마자 휴대폰 카메라를 켤 수밖에 없을 정도로 귀여운 디자인의 제품도 인기다.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순간 ‘좋아요’가 쏟아지기 때문이다. 최근 홀리카홀리카의 ‘페코짱’은 품절 대란을 겪을 정도로 불티나게 팔려나갔고, 귀여운 패키지의 사진을 SNS에 올리는 소비자가 많아 별도의 홍보에 힘을 기울이지 않아도 될 정도였다고. 모든 캐릭터가 다 사용됐다 할 정도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