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 파트너와 끝내고 싶을 때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이 관계, 어떻게 끝내지?::섹스파트너, 섹스, 러브, 관계,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섹스파트너,섹스,러브,관계,코스모폴리탄

깔끔한 마무리를 원한다 지금까지 캐주얼한 섹스를 즐겨온 당신. 하지만 이제 다른 사람과 진지한 관계를 가질 준비가 됐다거나 더 이상 이 관계를 지속하길 원치 않는다. SAY THIS “지금까지 정말 즐거웠어. 하지만 더 이상 이 관계를 계속하고 싶지 않아.” BECAUSE… 즐거웠다는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동시에 당신의 분명한 태도를 보여줄 수 있다. 만약 친구로 지내도 괜찮다면 그렇게 말해보자. 하지만 당신의 진심이 담기지 않은 말은 한마디도 입 밖으로 내지 말 것. 그에게 괜한 기대를 심어주기 싫다면 명심하자. 당신이 사랑에 빠졌다 상대방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낄 경우, <에티컬 슬럿(The Ethical Slut)>의 공동 저자인 도시 이스턴은 침대 밖에서 이 이야기를 꺼내보길 제안한다. 그래야 상처를 덜 받는다. SAY THIS “우리가 부담 없는 관계를 유지하기로 한 건 알아. 하지만 너한테 호감을 느끼기 시작한 건 사실이야.” BECAUSE… 이는 단순한 사랑 고백이 아니다. 혹여나 그 특별한 감정 때문에 당신이 그와 섹스하는 게 버거울 경우, 이는 현 관계를 벗어날 구실이 될 수 있다. 더불어 그에게 진지한 관계를 고려해볼 기회를 줄 수도 있다. 상대방이 진전을 원한다 가령 상대방이 미래에 대한 계획을 언급하거나 자신의 친구들을 만나보자고 제안하는 등 그가 보내오는 사인을 무시하지 마라. 정신 똑바로 차리고 당신의 솔직한 생각을 밝혀야 한다. SAY THIS “너랑 노는 건 재미있어. 하지만 지금 난 당장 연애를 하고 싶은 게 아냐.” BECAUSE… 단기적으로 봤을 땐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나중에 상대방이 더 크게 다치지 않도록 지켜줄 수도 있다. 이렇게 말했는데도 그가 계속 만나다 보면 당신이 마음을 바꿀지도 모른다고 착각한다면, 미안하지만 그건 그의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