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요정 조보아의 휴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환하게 웃는 얼굴이 누구보다 매력적인 배우 조보아. 열대 과일보다 싱그럽고, 푸른 숲보다 더 청량한 그녀의 미소를 쿠알라룸푸르에서 만났다. | 셀렙,스타,화보,조보아,코스모폴리탄

캐주얼한 룩을 입고 초록이 우거진 거리를 걷는 조보아. 스웨터 11만9천원 앤아더스토리즈. 쇼츠 12만9천원 밀로그램. 귀고리 5만9천원 엠주. 쇼퍼 백 42만9천원 라코스테. 레이스업 부츠 21만5천원 닥터마틴. 양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조보아는 ‘주말 요정’이에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활약하고, <이별이 떠났다>에서 열연한 당신에게 딱 맞는 닉네임인 것 같아요. 정작 본인은 주말을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요정’이라는 수식어를 달았다는 것 자체가 너무 기분이 좋네요. 직업 특성상 딱히 주말은 없어요. 쉬는 날엔 대부분 대전에 가려고 해요. 본가가 그곳에 있거든요. 그 외에는 자기 관리에 투자하는 편이에요. 피부과도 가고, 운동도 하고. 다양한 역할이 가능한 얼굴을 지녔어요. 배우로서 큰 장점일 것 같아요. ‘이런 캐릭터 해보고 싶다’ 하는 것이 있다면요? 꼭 하고 싶은 장르가 있어요. 로맨틱 코미디요. <환상의 커플>이라는 드라마를 재밌게 봤어요. 그중 한예슬 선배님의 역할이 너무 탐이 나요. 영화는 대만 영화인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는 작품의 여주인공 캐릭터요. 안 해본 것 투성이라 하고 싶은 역할이 너무 많아요.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마구마구 보여주고 싶어요. 평소에 밝고 긍정적인 편이고 그럴려고 노력도 많이 하는데, 작품을 통해 그런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거든요. 말레이시아의 전통 음식을 맛보는 행복한 순간.티셔츠 5만5천원 알투와이. 반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배우가 안 됐다면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당신이 꿈꿨을 다른 모습이 궁금해요. 안 그래도 며칠 전에 엄마와 비슷한 얘기를 했어요. 근데 배우가 직업이 아닌 나는 상상할 수 없더라고요. 배우 말고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을 것 같거든요. 그만큼 지금 하는 일에 대한 애착이 강해요. 연기를 못 하게 된다면 앞으로의 인생이 두려울 것 같아요. 제가 20대 때 모든 노력을 쏟아부은 직업이고 지금도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죠. 그래도 하나 꼽아야 한다면 다코야키 가게 사장이오. 최근에 촬영 때문에 다코야키를 만들어봤는데, 재미있더라고요. 하하.드라마와 예능 방송 활동에 비해 영화로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았어요. 영화는 딱 한 작품 해봤어요. <가시>. 특별한 이유는 없고, 기회가 닿지 않았어요. 앞으로 영화도 많이 찍고 싶어요. 바람이에요. 데님과 레드 컬러의 조합은 언제 봐도 매력적이다. 쇼츠 12만9천원 밀로그램. 귀고리 5만9천원 엠주. 쇼퍼백 45만9천원 라코스테. 첼시 부츠 21만5천원 닥터 마틴. 데님 드레스 에디터 소장품. 꿈은 ‘명사’가 아니라 ‘동사’여야 한다는 말이 있어요. 조보아는 어떤 배우이고 싶나요?항상 목마르고 배고픈 배우가 되고 싶어요. 새로운 분야, 해보지 않은 캐릭터에 계속 도전하며 희열과 쾌감을 느끼고 싶거든요. 평생 자기 계발을 하며 재미있게 살면서요. 요즘 조보아는 무엇에 관심이 있나요? 가족 그리고 사랑. 일도 놓치고 싶지 않고요. 취미 생활은 다방면에 관심이 있어요. 하나에 꽂혀 그것만 하진 않는 편이에요. 여러 취미를 갖는 게 연기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최근에는 가죽 공예도 배워봤어요. 그녀의 환한 미소처럼 기분 좋은 컬러 매치. 스웨터 13만9천원, 스커트 10만9천원 모두 아이아이. 귀고리 2만8천원 제이 그레이슬렛. 볼캡 4만5천원 DVSN Studios. 스니커즈 가격미정 컨버스. 자주 듣는 질문이겠지만 몸매 얘기를 안 할 수 없어요. 좋아하는 운동이나 본인만의 몸매 관리 비결이 있다면요?최근에는 필라테스요. 이번 작품 끝나고 요가를 다시 해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곧 27살 생일을 맞이해요. 이번 생일엔 특별한 계획이 있나요? 인터뷰 전 질문지를 받고 깜짝 놀랐어요. 생일을 미리 축하 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마침 생일 전날 스케줄이 없어 짬을 내서 가족을 보러 대전에 내려갈 계획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