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대신 카카오닙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먹으면서 죄책감이 느껴지는 악마의 음식 말고 몸도 마음도 가볍게 해주는 음식을 고르자. 좋은 음식은 우리의 영혼까지 달래주지 않던가!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우리 모두 ‘밥 블레스 유!’ | 보디,푸드,다이어트,좋은음식,코스모폴리탄

더블 크림→코코넛 밀크거품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더블 크림은 유지방 함량이 45% 이상이라 진한 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높고, 소화불량을 일으키기도 한다. 반면 코코넛 밀크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에도 좋고, 중사슬지방산이 있어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또한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초콜릿 칩→카카오 닙스카카오는 가공되지 않은 초콜릿이다. 당이 없고 다량의 항산화 성분과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다. 달달한 초콜릿 칩 대신 카카오 닙스를 요구르트에 넣어 먹으면 하루 필요한 섬유질의 절반을 섭취하는 셈이 된다. 특히 카카오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피부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맛은 덜 달콤할지 몰라도 건강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으니 카카오 닙스를 주목하자. 오일, 버터→건자두 퓌레 건자두 퓌레는 주로 이유식에 많이 사용하지만, 베이킹할 때 오일이나 버터 대신 넣으면 지방은 줄이고 섬유질은 더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다. 건자두에는 뼈를 보호하는 비타민 K, 구리, 붕소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있다. 건자두 퓌레를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씨를 뺀 건자두 100g에 물 300ml를 믹서에 갈면 완성. 건자두 퓌레를 넣어 만든 빵은 촉촉해 계속 손이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