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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릿 대신 카카오닙스

먹으면서 죄책감이 느껴지는 악마의 음식 말고 몸도 마음도 가볍게 해주는 음식을 고르자. 좋은 음식은 우리의 영혼까지 달래주지 않던가!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우리 모두 ‘밥 블레스 유!’

BYCOSMOPOLITAN2018.08.22


더블 크림→코코넛 밀크

거품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더블 크림은 유지방 함량이 45% 이상이라 진한 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높고, 소화불량을 일으키기도 한다. 반면 코코넛 밀크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에도 좋고, 중사슬지방산이 있어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또한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초콜릿 칩→카카오 닙스

카카오는 가공되지 않은 초콜릿이다. 당이 없고 다량의 항산화 성분과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다. 달달한 초콜릿 칩 대신 카카오 닙스를 요구르트에 넣어 먹으면 하루 필요한 섬유질의 절반을 섭취하는 셈이 된다. 특히 카카오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피부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맛은 덜 달콤할지 몰라도 건강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으니 카카오 닙스를 주목하자. 


오일, 버터→건자두 퓌레 

건자두 퓌레는 주로 이유식에 많이 사용하지만, 베이킹할 때 오일이나 버터 대신 넣으면 지방은 줄이고 섬유질은 더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다. 건자두에는 뼈를 보호하는 비타민 K, 구리, 붕소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있다. 건자두 퓌레를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씨를 뺀 건자두 100g에 물 300ml를 믹서에 갈면 완성. 건자두 퓌레를 넣어 만든 빵은 촉촉해 계속 손이 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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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글 안젤라 유서프(Angela Yussuff)
  • 에디터 전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