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먹고 건강해지는 법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달콤한 과즙으로 갈증을 단번에 해소하며 청량감까지 선사하는 과일! 상황에 따라 골라 먹는다면 더 건강해질 수 있다. ::과일, 수분보충, 호흡기, 피로해소, 자외선차단, 불면증, 건강, 보디, 헬스,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수분 보충에 좋은 수박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탈수증을 겪는 사람은 두통, 집중력 저하, 피로감, 불쾌감 등을 경험하는데, 수박을 먹으면 이 증세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한다. 수박은 수분이 많아 이뇨 작용에도 좋은데, 아미노산 계열인 시트룰린 성분이 단백질을 요소로 바꿔 소변 배출이 원활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체내 독성 화합물 배출과 몸에 쌓인 독소로 인해 생긴 부기 완화에도 좋다.


호흡기에 좋은 사과

<유럽 호흡기 저널>에 실린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 보건대학원의 연구에 따르면 사과가 폐 기능 저하를 늦추고, 손상된 폐 조직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페놀산이 많아 기도 염증을 완화해준다. 특히 임신부가 사과를 꾸준히 섭취하면 아기가 천식, 천명과 같은 질환을 앓을 확률이 낮아지는 효과까지 있다.

피로 해소를 돕는 포도와 자두

한창 더울 때 수확하는 포도는 포도당과 과당이 많아 피로 해소에 탁월하다. 포도의 알맹이와 껍질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타닌이 들어 있는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 방지 등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 자두 역시 수분이 많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박 못지않은 대표 여름 과일로 통하는데, 비타민 C를 포함한 비타민군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자외선 차단에 좋은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 색소인 리코펜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가 있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한다. 실제로 영국 맨체스터 대학과 뉴캐슬 대학 연구진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를 먹은 사람들은 햇빛에 대한 피부 저항력이 33% 더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자외선 차단제를 소량 바른 것과 비슷한 효과다. 오하이오 주립대학 연구팀은 토마토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피부암 발병 위험까지 낮춰준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불면증으로 괴롭다면 체리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 연구팀은 불면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자기 전 체리 주스 한 잔이 불면증의 위험 요소를 줄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또한 두뇌 화학작용을 멈추게 해 수면 시간을 1시간 24분까지 늘린다는 사실! 체리에 함유된 프로시아니딘과 안토시아닌이 수면 장애를 일으키는 키누레닌의 수치를 낮추고, 수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의 양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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