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쇠고기는 따로 있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먹으면서 죄책감이 느껴지는 악마의 음식 말고 몸도 마음도 가볍게 해주는 음식을 고르자. 좋은 음식은 우리의 영혼까지 달래주지 않던가! 몸에 좋은 26가지 음식을 먹고 우리 모두 ‘밥 블레스 유!’ | 보디,음식,다이어트,푸드,코스모폴리탄

크랜베리 주스→딸기 주스크랜베리는 새콤달콤한 맛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며, 신장결석을 앓는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을 불러일으킨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딸기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있어 혈압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크랜베리의 높은 칼로리가 걱정인 사람에게도 딸기 주스는 부담이 적다. 한 잔 기준으로 딸기 주스가 10g가량 당이 적기 때문.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하고 싶다면 딸기 주스를! 아이스크림→얼린 바나나시원하고 달달한 아이스크림은 한여름에 인기지만 각종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건강에 좋다고 여기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하지만 비타민 B6·C 그리고 칼륨까지 다량으로 함유돼 있는 아이스 바나나라면 얘기는 달라지지 않을까? 우유도, 크림도, 설탕도 필요 없이 바나나와 물만 있다면 만들 수 있다. 바나나를 으깬 뒤 물을 넣고 걸쭉하게 만들어 얼리기만 하면 된다. 1회 제공량이 겨우 105kcal라니, ‘대박’ 아닌가? 곡식 먹은 쇠고기→목초 먹은 쇠고기목초를 먹여 키운 소는 곡식을 먹인 소보다 지방이 적고, 오메가-3는 많이 함유하고 있다. 풀을 먹고 자란 소에서 얻은 고기는 항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반면 곡물 사료로 키운 소의 고기를 먹으면 암 유발 확률이 높다. 곡물에 남아 있는 제초제 성분인 글리포세이트가 장내 건강한 유산균을 죽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목초를 먹인 소의 고기에는 공액리놀레산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복부 지방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참고로 지방이 적은 고기를 먹고 싶다면 허벅지 살이나 등심, 허리 부위를 선택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