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 지우고 싶을 때 #곰손특강OX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타투는 새길 때보다 지울 때 더 아프다던데? 타투 제거 시술에 관한 궁금증.::타투, 문신, 문신제거, 시술, 레이저시술, 바디, 상식, 뷰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타투,문신,문신제거,시술,레이저시술

1 타투, 잘 지워지는 부위가 따로있다? ○ 타투는 레이저가 문신 색소 입자를 깨뜨리거나 태우면서 제거된다. 시술을 통해 색소 입자가 작아지면 몸에서 배출되는데 림프절이 모여 있어 순환이 잘 되는 얼굴과 목, 어깨 쪽이 색소도 빠르게 빠진다. 반면 손과 발에 가까울수록 비교적 색소가 더디게 사라진다.2 타투는 한 번 만에 없앨 수 없다? X 최근에는 레이저 시술이 발달하면서 한 번 만에 제거가 가능한 경우도 있다. 시술 회수는 타투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일반적으로는 최소 4~5번의 시술이 필요하다. 3 타투 크기가 클수록 아프다? △ 타투 면적이 넓을수록 더 많은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통증과 무관하다고 할 수 없으나, 정확하게 통증은 타투 크기 보다는 문신 색소의 양과 깊이에 비례한다. 같은 크기라도 색소 깊이에 따라 통증과 시술 회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이 외에 색소 종류와 문신 기법에 따라서도 통증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4 컬러 타투가 더 지우기 어렵다? ○ 레이저 제모 시술 시 굵고 검은 털이 더 쉽게 제거되는 것처럼 레이저는 검정색에 가장 반응을 잘한다. 빨강과 파랑, 노랑 등 컬러 타투는 비교적 레이저 반응이 낮아 더 많은 시술을 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