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다이어트 동작 3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올해는 기필코 피트니스 클럽 회원권을 끊겠다는 굳은 결심이 또 무너졌다고? 아령도, 트레드밀도 필요 없다! 운동하는 것보다 피트니스 클럽 문턱을 넘는 게 더 힘든, 방구석 다이어터를 위한 운동법. 이렇게만 해보시라.::홈트, 홈트레이닝, 방구석다이어터, 다이어터, 다이어트, 운동, 보디, 헬스,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홈트,홈트레이닝,방구석다이어터,다이어터,다이어트

매년 다이어트 욕구 자극하는 셀렙들의 사진을 보며 전의를 불태우지만 알다시피 운동은 너무나 귀찮고 피트니스 클럽까지는 구만리다. 하지만 미쉐린 같은 올록볼록한 몸을 문가비 뺨치는 탄탄한 몸으로 바꾸기에 아직 늦지 않았다. 런던의 유명 피트니스 센터 ‘런던 서드 스페이스’의 스타 트레이너, 리스캣 패번미-알레이드는 방구석 다이어터를 위해 집에서도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는 방법을 고안했다. 지금 당장 방에 있는 가구를 이용해 다음의 5가지 동작을 해보자. 운동 초보자는 한 동작당 1분간 휴식을 취하며 5가지 동작을 연달아 총 세 번 반복하는 걸 목표로 하고, 운동을 좀 해본 사람이라면 5가지 동작을 쉬지 않고 연이어 세 번 반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  스타 점프  ▶ 복부, 이두박근 1 두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린 상태에서 두 팔은 아래로 늘어뜨린 채 몸에 붙여 웅크려 앉는다. 2 위로 점프하며 두 팔과 다리를 위아래로 넓게 펼쳐 몸이 별 모양처럼 보이도록 만든다. 3 무릎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무릎을 구부리며 다시 웅크린 자세로 착지한다. 4 총 20회 반복한다. 안다, 힘들 거다. 그래도 반복한다.  글루트 브리지  ▶ 복부, 엉덩이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두 발을 의자 혹은 침대나 소파의 가장자리에 올린다. 2 발뒤꿈치에 힘을 주며 골반을 위로 들어 올린다. 그다음 엉덩이 근육을 조이는 느낌으로 엉덩이에 긴장감을 주고, 복부에 단단하게 힘이 들어가는 걸 느낀다. 이때 자신이 올릴 수 있는 최대한의 높이로 골반을 들어 올리는 게 핵심이다. 3 골반을 올렸다 내리기를 5회 반복한 다음 골반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10초간 버틴다. 여기까지가 1회다. 두 번 더 반복하자! 무릎 꿇고 스쾃  ▶ 엉덩이, 복부, 허벅지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손은 가슴 앞쪽에서 깍지를 낀 상태로 균형을 잡는다. 2 왼쪽 발을 바닥에 먼저 디디고, 이어 오른쪽 발을 바닥에 디딘 채 일어서 스쾃 자세를 취한다. 3 다시 왼쪽 무릎을 꿇은 뒤 오른쪽 무릎도 꿇어 양쪽 다리 모두 1번 자세로 돌아간다. 4 이번에는 오른쪽 발을 먼저 디디며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5 한쪽 다리당 총 10회를 채울 때까지 계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