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이 정도만 알아도 “내 유두 정말 괜찮은 걸까?”라며 안절부절하지 않아도 된다.::가슴, 유두, 가슴건강, 보디, 헬스,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가슴,유두,가슴건강,보디,헬스

돌출부 젖꼭지와 유륜 위로 아주 약간 부풀어 오른 작은 돌출부를 갑자기 생긴 혹은 아닐까 불안해하는 경우도 있다. 이는 스스로 수분을 내뿜는 분비선으로, 건조한 겨울 날씨로부터 우리의 젖꼭지를 보호하고, 운동이나 수유를 할 때 일어나는 다양한 피부 마찰로 인한 부작용도 예방해주는 착한 녀석이다. 여드름 정종연 피부과 전문의는 “젖꼭지 위에 나는 여드름처럼 생긴 혹은 실은 여드름이 아니라 모낭염일 가능성이 커요”라고 말한다. “이럴 경우 손으로 만지는 행동은 삼가고 자극을 줄 수 있는 꽉 끼는 브래지어나 수영복, 니플 패치 등은 멀리해야 해요. 특히 덥거나 습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죠.” 심할 경우 피부과나 약국을 방문해 항생제와 향균제 트리트먼트 제품을 처방받도록 한다.털 유륜에 난 털은 일반적으로는 문제가 없다. 다만 미국의 부인과 전문의 안드레아 키숄름 박사는 털의 굵기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만약 털이 유독 굵다면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같은 호르몬 장애를 암시할 수도 있어요.” 생전 없던 굵은 털이 갑자기 나타난다면, 병원부터 가보는 걸로! 여분의(?) 젖꼭지 전체 인구의 약 1%에서 발견되는 3개 혹은 그 이상의 젖꼭지는 대부분 선천적인 경우다. 전소연 성형외과 전문의는 “태아 때 겨드랑이에서 사타구니 쪽으로 생긴 여러 개의 유방 흔적이 완전히 퇴화하지 않고 남아 있는 다유두증이에요. 건강 이상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게 대부분이죠”라고 말한다.분비물 임신 중이나 모유 수유 중이 아닌데, 갑자기 이유도 없이 젖꼭지에서 분비물이 새어 나온다? 생기한의원 유옥희 원장은 “갑작스러운 분비물은 유두 습진이나 양성 종양, 혹은 드물게 암을 암시할 수도 있어요. 여름철에 잘 생기는 유두 습진의 경우 진물과 같이 나타나며 가려움증을 동반하는데, 방치하지 말고 반드시 의사를 찾아가 검사를 받은 뒤 치료해야 해요”라고 조언한다.  무턱대고 따라 하다 유두 다칠라~ 필러 젖꼭지가 항상 예쁘게 튀어나와 보이도록 하는 필러 주사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전소연 전문의는 “유두 필러 주사의 부작용으로 감염이나 알레르기 반응 등이 일어날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애써 세상 밖으로 내놓은 내 유두를 곱게 지키려면,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 충분한 상담을 한 뒤 결정하라.스티커 마일리 사이러스나 니키 미나즈처럼 반짝거리는 젖꼭지 가리개를 사용해보고 싶은가? 사용 전에 다음 얘기를 기억할 것! 정종연 전문의는 “접착 성분이 있는 스티커를 유두에 너무 오래 붙여둘 경우, 유두의 색이 빨갛게 변하는 등 껍질성 발진처럼 보이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요”라고 경고한다.피어싱 피어싱은 세균 감염에 노출될 위험이 크다. 정종연 전문의에 따르면, 훗날 모유 수유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가슴 피어싱은 더욱 신중해야 한다. “피어싱으로 인해 수유와 관련된 일부 분비샘이 차단될 가능성도 있어요.” 그래도 기어코 유두 피어싱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주기적으로 링을 돌려주고, 상처 입은 세포 조직이 덧나지 않도록 항생제 연고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말자.이 정도만 알아도 “내 유두 정말 괜찮은 걸까?”라며 안절부절하지 않아도 된다.::가슴, 유두, 가슴건강, 보디, 헬스,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