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은 하지만 돈을 못모은다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내일의 행복보다 당장의 보고서가 중요한 일상을 살다 보면 결국 행복과 멀어질 수밖에 없다. 그걸 알면서도 좀처럼 불행한 상황과 기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해질 수 있는 해결책.::돈, 돈모으기, 통장, 텅장, 돈관리, 재무, 비즈니스, 커리어,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돈,돈모으기,통장,텅장,돈관리

 SITUATION 일은 일대로 하는데도무지 돈이 모이지 않는다연차는 쌓이는데 통장에 돈은 안 쌓인다. 모은 돈이 없다는 물리적 사실보다 중요한 건 당신이 불안함을 느낀다는 것이다. 아끼겠다고 애써보지만 매번 실패하면 패배감은 더 심해진다. 여름휴가를 계획하다 빈 통장을 마주하고 비행기 티켓 예매를 포기하며 자신을 자책했다면 당신의 부정적인 감정에 ‘돈’이 영향을 미친다는 걸 인정할 때다. 이때 중요한 건 당장 엄청난 돈을 모으는 것보다 작은 성공과 돈을 컨트롤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SOLUTION 일주일치 돈을 통제해본다<미라클 일주일 지갑>의 저자 요코야마 미쓰아키는 마이너스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간단한 방법을 제안한다. 그가 말하는 방법은 평소에 쓰는 지갑 외에 식비 전용 지갑을 하나 마련해 일주일분의 식비와 생활비를 넣어두고, 그렇게 일주일간 생활하면서 지갑에 식비 영수증을 모아 일주일 후 총식비를 계산한 평균값으로 예산을 정한 뒤 그 금액의 현금만을 지갑에 넣어두고 생활하며 조금씩 절약을 실천해나가는 방법이다. 일주일치의 돈만 넣어두기 때문에 그 자체로 가계부 역할을 하는 일주일 지갑은 매주 눈으로 직접 지갑에 남은 돈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돈 모으는 재미, 저축하는 재미를 붙이는 동기부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