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무릎도 안티에이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여름만 되면 신경 쓰이는 등드름, 슴드름부터 허벅지 뒤쪽 셀룰라이트까지, 앞·뒤태 미녀로 거듭나게 해줄 케어법을 소개한다.::팔꿈치, 색소침착, 무릎, 무릎주름, 보디, 여름철, 뷰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팔꿈치,색소침착,무릎,무릎주름,보디

칙칙한 팔꿈치 왜 생길까? “잦은 마찰로 멜라닌 색소의 활성도가 높아져 색소침착이 더욱 두드러지고, 피지 분비가 적어 각질층이 점차 두꺼워지면 피부의 혈액 순환이 더뎌지고 탄력이 줄어들면서 착색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라고 오혜미 원장은 설명한다.  어떻게 없앨까?  □ 마찰 최소화 팔로 턱을 괸다거나, 엎드려서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책을 읽는 등 마찰이 많아지면 자연히 각질이 두꺼워지고, 착색이 심해지기 마련이다. 마찰을 줄이는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우선.  □ 각질 제거와 철저한 보습 건조하면 각질이 더욱 두꺼워지고, 이는 착색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샤워 후에는 반드시 보습력이 강한 제품을 발라야 한다. 각질층이 두껍다고 무리하게 때를 밀면 오히려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유레아나 락트산 등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제품을 바른 뒤 일정 시간 랩으로 감싸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쭈글쭈글 무릎 왜 생길까? 무릎은 관절이 굽혀지는 특성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긴다. “무릎에 여러 줄의 잔주름이 생긴다면 무릎 노화가 시작됐다는 뜻입니다. 무릎 피부는 한번 처지기 시작하면 운동을 열심히 해도 탄력이 쉽게 돌아오지 않으니 방심은 금물입니다”라고 오혜미 원장은 설명한다.  어떻게 없앨까?   □ 꼼꼼한 각질 케어와 수분 공급 피부가 건조하면 주름이 생기는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하고 수분 공급을 철저히 하자. □ 허벅지 탄력 강화 앞쪽 허벅지에 탄력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무릎 피부가 리프팅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쾃은 허벅지 앞쪽을 단련시키는 최고의 운동이다.  COSMO PICKS! 올리브영 선인장모 바디 브러시(스트롱) 1만6천원, DHC UR 크림 1만1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