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슴드름, 등드름은 이제 그만!

여름만 되면 신경 쓰이는 등드름, 슴드름부터 허벅지 뒤쪽 셀룰라이트까지, 앞·뒤태 미녀로 거듭나게 해줄 케어법을 소개한다.

BYCOSMOPOLITAN2018.07.19



슴드름 등드름

 왜 생길까?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피지 분비 증가와 각질 때문이다. “등과 가슴 부위는 피부가 두껍고 모공이 넓게 분포돼 있으며 피지선이 발달해 여름이 되면 유분이 활발하게 분비됩니다. 이때 두꺼운 각질층이 모공 입구를 막고 있어 피지 배출이 느려지면 다른 부위보다 여드름이 쉽게 생길 수 있죠”라는 광동한방병원 피부과 전문의 오혜미 원장의 설명. 여기에 스트레스와 둔화된 체내 순환, 울열 등이 겹쳐지면 여드름은 더욱 심해지게 된다. “한의학에서는 비정상적인 열 자극, 울열에 의해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몸에 쌓인 열을 처리하기 힘들어 여드름이 생기는 것입니다”라고 해율한의원 박해웅 원장은 설명한다. 


 어떻게 없앨까?  

깨끗한 클렌징 각질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하고, 살리실산이 함유된 클렌저로 부드럽게 씻어내면 여드름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체온 상승은 금물 몸의 열을 급상승시키는 매운 음식이나 야식,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다.  

 침구류 세탁 더러운 침구류는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 최소 일주일에 한 번은 침구류를 세탁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균을 억제하는 시술 각질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이나 염증을 줄이는 PDT 중 저자극으로 시행하는 LPDT가 도움이 된다. 



포인트 마일드 에이씨 릴리프 클렌저 2만원.



쏘내추럴 센텔티트리 바디 미스트 1만8천원.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 2만2천원.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바디 스크럽 2만2천원. 

Keyword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최향진
  • 사진 (모델)GettyImagesBank, (제품)최성욱
  • 도움말 벨라체 원장 김은경 , 해율한의원 원장 박해웅, 광동한방병원 원장 오혜미
  • 디자인 이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