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에서 해결하는 여행 준비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휴가를 낸 뒤 ‘이번엔 여행 준비 잘해야지’ 다짐하지만 출발 전날까지 너무 바빠서 제대로 한 게 없다고? 걱정 마시라. 전날 밤에 해도 충분하다.::여행준비, 여행팁, 환전, 체크인, 여행자보험, 공항, 여행,휴가,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여행준비,여행팁,환전,체크인,여행자보험

 체크인 아직도 공항에 일찍 가야만 체크인이 원활하다고 생각하는가? 모바일 체크인을 이용해보자. 33곳의 항공사가 웹과 앱으로 체크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통 출발 24시간 전부터 열린다. 웹 체크인 전용 카운터의 대기 시간이 일반 카운터보다 더 짧다는 사실도 기억할 것. 환전 공항에서 환전하면 ‘스튜핏’이라고? 모르는 소리. 수수료를 최대 90%까지 할인해주는 모바일 앱에서 환전 후 해당 은행의 인천공항 영업점에서 찾으면 오히려 득이다. 단, 은행별로 혹은 시기에 따라 환전 한도나 혜택이 달라질 수 있다. 엔화, 미국 달러, 유로화를 환전할 때 더 쏠쏠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행자 보험 같은 상품이라도 공항 카운터 혹은 전화 상담을 통하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단, 공인 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 가입할 땐 PC를 이용하는 게 편하다. PC 또는 외부 저장 매체에 있는 인증서를 휴대폰으로 복사해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입 가능하다.휴가를 낸 뒤 ‘이번엔 여행 준비 잘해야지’ 다짐하지만 출발 전날까지 너무 바빠서 제대로 한 게 없다고? 걱정 마시라. 전날 밤에 해도 충분하다.::여행준비, 여행팁, 환전, 체크인, 여행자보험, 공항, 여행,휴가,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