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오드란트가 땀샘을 막는다고? #곰손특강OX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여름 에티켓 데오드란트가 피부와 신체에 악영향을 준다는 썰. 사실일까?::데오드란트, 데오드란트성분, 땀, 겨땀, 땀억제, 겨드랑이, 겨드랑이관리,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데오드란트,데오드란트성분,땀,겨땀,땀억제

1 데오드란트가 유방암을 유발한다? △ 데오드란트가 유방암의 빈도를 높인다는 주장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으나 관련성이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데오드란트 속 파라벤류 방부제가 발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논란이 있었던 것은 사실. 이후 문제되는 성분을 뺀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데오드란트 자체가 화학 성분이므로 과도한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2 데오드란트가 땀샘을 막는다? X 땀과 냄새를 억제할 뿐, 땀샘을 막지는 않는다. 그러나 겨드랑이는 다른 피부에 비해 습한데다 얇고 땀샘이 발달해 화학 물질의 체내 흡수가 빠르고 자극을 많이 받는다. 특히 민감한 피부의 경우 더욱 주의가 요구되며, 알레르기 때문에 긁게 되면 염증과 상처로 인해 2차 감염의 위험이 있고 염증 부위는 착색이 돼 미관상 안 좋아질 수 있다. 만약 겨드랑이에 땀띠나 상처가 있다면 당분간 사용을 금해야 한다.3 제모 직후 사용하면 안 된다? O 제모제에는 제모를 위한 여러 화학 성분이 들어 있어 데오드란트 속 알코올 성분과 만나면 피부 발적이 일어난다. 실제 2011년 식약처에서 제모제와 데오드란트 동시 사용 제한을 권고한 바 있다. 데오드란트는 제모하고 24시간 뒤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4 데오드란트는 씻어내지 않아도 된다 X 데오드란트는 땀에 닦이지 않도록 강력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귀가 후 깨끗하게 씻어내야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사용 전에도 겨드랑이를 깨끗하게 씻은 뒤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발라야 한다. 수분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염산 성분이 형성돼 심한 자극감을 줄 수 있다. 또한 데오드란트가 완전히 흡수된 뒤 옷을 입는 것이 좋다.   에디터 추천템 민감 피부용 워터 타입 데오드란트 하이드로퓨갈 데오드란트 미스트 75ml 2만원.내추럴 미네랄 솔트로 땀냄새 제거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롤온 66ml 7천9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