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트립' 작가 추천! 친구랑 가기 좋은 여행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세계 구석구석을 누비는 게 일인 ‘여행 프로그램’ 방송 작가들이 추천하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가벼운 마음으로 훌쩍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부터 지구 반대편의 나라까지 다양하다. | 여행,베틀트립,여행지,여행프로그램,방송작가추천

<배틀 트립> 황인선·최은영 작가가 추천하는 친구와 함께 가면 좋은 여행지  시간이 멈춘 나라, 쿠바 산타클라라 “쿠바 여행은 친구와 우정이 돈독해질 수밖에 없어요. 스마트폰이 잘 터지지 않기 때문이죠. 그 흔한 구글맵도 볼 수 없어서 친구와 종이 지도에만 의지해 다녀야 하니까요. 같이 여행하며 산전수전을 겪다 보면 비로소 ‘진짜 친구’가 될 거예요.” Must Go 쿠바를 대표하는 인물 ‘체 게바라’ 동상과 사진 찍기. 체 게바라 평전을 읽지 않았어도 아바나 혁명 광장에서 인증 사진은 꼭 남겨야 한다. 그리고 헤밍웨이가 사랑한 술집 두 곳을 꼭 가보라. 바 ‘엘 플로리디타’에서 다이키리 한잔, ‘라 보데기타 델 메디오’에서 모히토 한잔은 필수. Must do 쿠바의 스카이다이빙은 죽음 직전의 공포를 느낄 수 있을 만큼 스릴 넘친다. 친구와 함께 한다면 우정을 넘어 동지애, 인간애를 느끼게 될지도. Must buy 쿠바 시가는 왠지 고급스러워 선물용으로 좋다. 1개비에 2천원 정도인데, 적은 돈으로 생색내기에 최고의 선물이다. 참고로 시가는 겉 담배로 피워야 그 향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 Must eat 아바나 시내 어디를 가든 랍스터를 배불리 먹을 수 있다. 랍스터 한 그릇이 약 8천원으로. 세 그릇을 시켜 둘이 배부르게 먹어도 2만4천원이다. Budget 쿠바는 물가가 꽤 비싼 편이다. 2박 3일 기준으로 50만원 정도 든다. 쿠바에서 장기 여행을 하려면 저렴한 ‘카사’라는 민박을 이용할 것. 15일에 생활비 약 1백50만원으로도 지낼 수 있다. 10일 정도면 쿠바 구석구석을 다니며 정복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항공권은 1백50만~2백만원대며, 직항은 없다. For Whom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현대인들. 앞서 말했듯이 스마트폰이 잘 안 터지기 때문에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다.  짜릿한 비밀을 만들어주는 도시, 라스베이거스 “24시간 쉬지 않는 도시 라스베이거스. 낮에도 만취한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그야말로 화려함과 환락의 끝이죠. 특히 클럽에서 그 열정의 정점을 느낄 수 있어요. 클럽 복장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돼요. 드레스는 물론 액세서리, 구두, 가방까지 대여해주는 곳이 있기 때문이죠. 무덤까지 가져가야 할 비밀이 생기는 도시가 바로 라스베이거스랍니다.”Must Go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라스베이거스에서 제일 높은 ‘스트래토스피어 타워’ 전망대에서 놀이 기구를 탈 것. 극한의 공포를 느끼며 친구의 손을 꼭 잡게 된다. Must do 티켓을 구매해 다양하고 저렴한 쇼를 즐겨라. 워낙 화려하고 재미있는 쇼가 많아 분수 쇼, 화산 쇼 정도는 대수롭지 않게 느껴질 정도다. 그랜드캐니언 투어를 하는 것도 좋다. 개인적으로는 웨스트 림 코스의 엘도라도 캐니언과 폐광산을 으스스하게 꾸민 고스트 타운을 추천한다.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다.Must buy ‘LAS VEGAS’라고 적혀 있는 모든 기념품. 중심가에 M&M과 코카콜라 숍이 있는데 선물 사기에는 최고다. 지인에게 선물했을 때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건 카지노 칩 마그넷. 행운을 선물하는 기분이 든다. Must eat 라스베이거스에는 전 세계의 맛집이 다 모여 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는 ‘랍스터 미’의 랍스터, 그리고 ‘에그슬럿’의 페어팩스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페어팩스는 달걀만 들어간 가벼운 샌드위치인데 햄버거와 각종 고기로 지친 위장을 달랠 수 있다. Budget 현지 생활비는 단연코 비싸다. 하지만 살면서 한 번쯤은 꼭 갈 만하다. 호텔은 하루 15만원선, 그랜드캐니언 투어는 약 50만원, 그 외의 즐길 거리를 따진다면 3박 4일 기준 1백50만원 정도가 든다. 항공권은 1백만~1백50만원대로 직항이 있다. For Whom 친구들과 화려한 싱글 라이프의 추억을 쌓고 싶은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