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킨, 안전해? #곰손특강OX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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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테킨이 지방을 분해한다? △ 카테킨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낮추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증가를 막아주지만, 이미 쌓여있는 지방을 배출시키지는 못한다. 즉, 지방 연소와 기초대사량 유지에는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비만 상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진 못하므로 운동과 식이조절이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2 수시로 섭취하는 것은 안된다 O 카테킨은 부작용이 거의 없으나, 간독성을 높일 위험이 있다는 식약처 보고가 일부 있다. 특히 공복 복용 시 안정성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식후 복용을 권장한다. 물론 다이어트 보조제가 아닌 녹차의 경우, 카테킨을 단독으로 과다 섭취할 우려가 적어 수시로 마셔도 괜찮지만 임산부와 청소년, 어린이는 주의가 필요하다.3 장기 복용해도 문제 없다? △ 일일 섭취량인 300-1000㎎을 넘지 않으면 장기간 복용해도 큰 문제가 없다. 하지만 카테킨 성분이 고용량으로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에는 단기 복용을 권장하고 있다.4 카테킨이 ‘빈혈’을 일으킨다? X  녹차의 타닌 성분이 철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사람은 녹차를 끊는 것이 좋다. 결국 카테킨이 빈혈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녹차를 통한 카테킨 섭취는 중단해야 한다. 반대로 우유와 유제품, 시금치, 케일 등 철분 함유량이 높은 음식은 카테킨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에디터 추천템 (위부터)기름진 식습관에 안성맞춤 grn+ 그린라이트 녹차카테킨 7플러스 4만3천원, 장 건강까지 챙긴 다이어트 바이오 장유산균 녹차카테킨 3만9천원, 안심 권장량 함유 디에트데이 올빼미 카테킨 5만3천8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