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결혼하면 안 될 남자?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비혼이라는 옵션도 있지만, 해보지 않아서 궁금하고 또 두려운 결혼이라는 미지의 세계. 코스모 SNS에 털어놓은 독자들의 질문에 4명의 유부녀가 답한다. 결혼, 그 복잡함에 대하여.::결혼, 결혼상대, 남자, 남자친구, 예랑이, 사랑, 관계,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결혼,결혼상대,남자,남자친구,예랑이

결혼했는데도 외로워 죽겠어! 이게 부부야?Q ‘예랑이’를 찾아서 생애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남자를 만나고 있어요. 30대 중반이 되니, 괜찮은 남자를 더 찾기 어렵네요. 호감 가는 남자는 연락도 제멋대로 해서 저를 외롭게 하거나, 고리타분한 생각에 사로잡혀 있더라고요. 유부녀 친구들은 마음에 쏙 드는 남자는 더욱 찾기 힘드니, 치명적인 단점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일단 만나보래요. 그런데 그녀들이 말하는 그 치명적인 단점이 무엇인지 궁금해요. 절대 결혼하면 안 될 남자는 어떤 사람인가요? -정착을 꿈꾸는 유목민(33세)A 첫째, 가부장적인 사고를 지닌 사람은 퇴근하고 피곤에 절어 있는 당신에게 밥 차려달라고 할 가능성이 높아요. 둘째, 입으로만 효자인 척하는 ‘주둥이 효자’. 결혼하면 아내에게 대리 효도를 바랍니다. 셋째, 시부모가 사사건건 아들을 쥐고 흔들려는 사람인지, 노후 대비를 하지 않아 아들이 실질적인 가장은 아닌지 등도 살펴보세요. B 하루 일과를 공유하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결혼이고 부부 생활인데, 바람피우는 상대에게 그럴 마음은 생기지 않겠죠. 또 한쪽이 위생 관념이 없다면 다른 한 사람이 청소나 설거지를 전담하게 될 테니 지속적인 결혼생활이 힘들겠죠. 그리고 폭력적인 사람은 절대 금물이에요. C 외로움을 잘 탄다면 첫째, 당신이 구애해야만 하는 남자는 피하세요. 먼저 “나 사랑해?”라고 물어야만 답해주는 남자 말이에요. 둘째, 연락이 잘 안 되는 사람도 맞지 않아요. 대화하지 않으려는 사람도 역시 ‘비추’예요. D 이기적인 사람과는 절대 결혼하지 마세요. 결혼 생활은 끝없는 양보와 타협, 배려, 인정 그리고 존중으로 유지되거든요. 비슷한 맥락으로 자기애가 너무 강한 남자는 힘들어요. 이런 남자와 결혼하면 자존감만 낮아지고 남은 인생이 외로워져요. 마지막으로 경제관념 없는 남자! 사람은 고쳐서 쓰는 게 아니라고 하잖아요, 소비 습관도 고치기 어려워요. ADVISOR PROFILE A 결혼 6개월 차. 결혼에 대한 만족도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바뀐다. B 결혼 3년 차. 아이 하나를 뒀으며 10년 연애한 남편과 무난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C 결혼 6년 차. 서둘러 결혼한 것은 후회하지만 아이를 낳은 것은 후회하지 않는다. D 결혼 5년 차. 남들은 한 번도 하기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