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에 관한 오해 3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건강식의 상징인 샐러드, 어쩌면 당신은 잘못 먹고 있는지도 모른다! | 보디,샐러드,단백질,탄수화물,코스모폴리탄

단백질은 다다익선?샐러드에 닭고기, 소고기, 달걀, 치즈, 베이컨 등 단백질을 첨가하면 할수록 좋은 거 아니냐고? 기름진 동물성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돼 성인병 위험이 높아진다. 이집트 콩, 렌틸콩, 두부, 브로콜리, 견과류 등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섞어 먹자. 초록이면 무조건 ok?초록색 한 가지보다는 다양한 색깔의 채소가 좋다. 빨강, 초록, 노랑, 주황 등 색깔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 항산화 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항암과 노화 방지 등의 효과를 원한다면 다양한 채소를 먹을 것.탄수화물은 노 땡큐?다이어트할 때 흔히 하는 실수가 단백질은 먹어도 탄수화물은 피하는 것. 그러나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데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다. 이왕이면 보리, 현미 등과 같은 곡물이나 100% 통밀빵을 곁들여 진정한 건강식을 완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