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쏘옥~! 화장대 꾸리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여름은 다가오고 피부만 보면 한숨부터 푹푹 내쉬게 된다고? 잠잠했던 피부 속 피지가 폭발할 기미가 스멀스멀 보이고, 조그만 자극에도 까칠예민 보스가 되고마는 뷰티 고민녀라면 손 번쩍~. 지긋지긋 트러블 피부와 이별을 고하게 해줄 여름맞이 화장대 대변신! | 버뮤다,버뮤다팬츠,팬츠,오피스룩,여름패션

1 바닐라코 하이 바이 클린 업 세범 컨트롤 에센스 1만원대. 2 에스쁘아 프리페이스 스킨 필터 프라이머 SPF 36 PA++ 1만8천원. 3 비욘드 피토 아쿠아 브라이트 버블 필링 젤 2만6천원. 4 시슬리 로씨옹 퓨리피앙뜨 에뀔리브랑뜨 오레진느 뜨로삐깔 9만8천원. 5 더바디샵 히말라얀 챠콜 퓨리파잉 글로우 마스크 2만9천원. 6 베리떼 데일리 젠틀리 필 크림 2만8천원대. 7 로레알 파리 유브이 퍼펙트 SPF 50+ PA++++ 매트 프레쉬 2만원대.피지 뽑고 모공 조이고“모공이 고민될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는 피지 조절에만 신경 쓰고 막힌 모공을 뻥 뚫기 위해 물리적 각질 제거를 과도하게 한다는 거예요. 이미 자리 잡은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는 화장품만으론 잘 없어지지 않아요. 시간을 들여 따뜻한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주고 극세사 세안 글러브로 피부를 닦는 게 훨씬 도움이 되죠.” 바이오더마 교육팀 박현숙 차장의 조언이다. 그다음 중요한 게 바로 피지 분비 사이클을 개선하는 것. 이를 위해 모공에 낀 피지 불순물을 흡착하는 클레이 마스크나 각질을 유연하게 해 탈락하게 만드는 필링 젤이 도움이 된다. 에센스와 크림을 고를 때는 유분이 많은 제품은 피하고 오일프리 모이스처라이저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게 좋다. 그런 다음 모공 자국 1도 남기지 않는 매끈한 모찌 피부를 만들어주는 크리미한 프라이머를 발라 마무리하면 모공녀에서 소공녀로 변신하는 건 시간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