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결혼을 주저한다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비혼이라는 옵션도 있지만, 해보지 않아서 궁금하고 또 두려운 결혼이라는 미지의 세계. 코스모 SNS에 털어놓은 독자들의 질문에 4명의 유부녀가 답한다. 결혼, 그 복잡함에 대하여.::결혼, 연애, 사랑, 관계, 남친, 남자친구, 러브,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결혼,연애,사랑,관계,남친

Q 결혼을 주저하는 남자 친구저는 30대 초반, 남자 친구는 내년에 마흔이 돼요. 2년 사귀었는데 남자 친구가 결혼하자는 말을 안 하네요. 저희 부모님이 남자 친구를 집에 한번 데려오라고 하시는데, 그는 부담스럽다며 완곡하게 거절해요. 자식을 낳고 싶다는 걸 보면 결혼 생각이 전혀 없는 것 같진 않아요. 대체 무엇이 그를 주저하게 하는 걸까요? 그가 결혼 얘기를 꺼내게 만들 방법이 없을까요? -남친아, 가자(31세)A 한쪽이 망설이는 결혼을 꼭 해야 할까요? 남자가 결혼이라는 제도 자체에 혹은 상대방에게 100% 확신이 들지 않아 망설인다면, 그 사람과의 연애도 다시 생각해보는게 나을 것 같아요. 가정을 꾸리기보다는 지금처럼 연애만 하면서 즐기고 싶은 건 아닌지 직접 물어보세요. 결혼은 아이에 대한 생각이나 경제관념,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 등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과 해야 행복할 수 있어요. B 자식을 낳을 생각은 있는데 결혼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는다? 당신을 배우자로 생각하지 않기 때문일 수 있겠네요. 그의 입에서 결혼 얘기가 자연스럽게 나오게 할수 있는 방법은 없어요. 어떤 방법을 써서 결혼 얘기를 하게끔 한다면 오히려 두 사람의 관계가 좋지 않게 끝날 수도 있거든요. 설득해서 결혼한들 두 사람은 행복하지 않을 거라는 거죠. C 남자는 지금 당장 결혼을 하고 싶지 않거나 당신에게 뭔가를 숨기고 있는 것 같아요. 집에 빚이 있거나 말 못 할 가정사 같은 나름의 사정이 있는데 그걸 당신에게 오픈하고 싶지 않을 걸 수도 있어요. 나이를 볼 때 분명 집에서 결혼하라고 성화일 텐데 아무런 액션을 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그가 당신에게 결혼 생각이 있다고 말하는 건 별로 의미가 없어요. 행동이 중요하니까요. 당신이 원하는 결혼 시기를 상대에게 얘기하고, 그 이후에 그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지켜보세요. 그러고 나서 두 사람의 관계를 고민해보세요. D 냉정히 말해 그 남자는 당신과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요. 막연하게 결혼에 대한 생각은 있지만 그 상대가 당신은 아닌 것 같아요. 그러니까 여자 집으로 인사 가는 것도 부담스러운 거겠죠. 만약 당신의 생각이 확고하다면 더 늦기 전에 남자 친구와 미래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나눠보세요. 그가 결혼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다면 설득해보시고요. 그래도 확신이 생기지 않는다면 이쯤에서 헤어지고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게 상책이에요. ADVISOR PROFILE A 결혼 6개월 차. 결혼에 대한 만족도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바뀐다. B 결혼 3년 차. 아이 하나를 뒀으며 10년 연애한 남편과 무난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C 결혼 6년 차. 서둘러 결혼한 것은 후회하지만 아이를 낳은 것은 후회하지 않는다. D 결혼 5년 차. 남들은 한 번도 하기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