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와 EDM, 이 조합 실화?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일석삼조의 효과에다가 700칼로리나 소모된다고?::피트니스, 요가, EDM, 운동, 헬스, 다이어트,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피트니스,요가,EDM,운동,헬스

여기저기서 EDM이 터지고 현란한 조명이 어우러지는 여름이다. 진정 흥을 주체할 수 없다면 요가 시간에도 EDM은 어떨까? 요가가 유연성을 기르고 정신적 수양을 도와주는 운동이라면 EDM 요가 플라이트는 거기에 근력과 지구력까지 키워주는 흥 넘치는 운동이다. EDM 요가 플라이트는 1시간 동안 논스톱으로 진행된다. LA에서 핫한 DJ 배드애쉬의 EDM이 깔리고 거기에 맞춰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반복한다. 요가나 필라테스를 해봤다면 누구나 익혀봤을 동작으로 웜업을 한 뒤, 카디오 댄스로 심장 박동수를 올린 후, 요가로 유연성을 더하는 식! HIIT(High Intensive Interval Training)운동으로 강약의 흐름을 타며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6년 처음으로 한국에 EDM요가 플라이트를 브랜딩한 윤지경 강사는 이 운동의 매력으로 ‘일석삼조’를 꼽았다. “요가, 카디오 댄스, 펑셔널 피트니스를 결합한 형태라 유연성, 지구력, 근력을 한 번에 챙길 수 있어요. 거기에 신나기까지 하죠.” 그렇기에 건강미 넘치는 보디라인을 만들기에도 딱이다. 그녀의 경험에 따르면 상체 근육과 힙 라인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됐다고. 그녀가 알려준 몇 가지 동작은 다음과 같다.Airplane - Take Flight비행기 나는 듯한 동작으로 EDM 요가 플라이트의 시그너처 포즈다. 이 동작으로 몸의 중심을 찾는 것에 집중해보자. 전체적인 밸런스를 찾고 다리 근력을 키울 수 있다.Cardio DanceEDM에 맞춰 움직이다 보면 절로 흥이 오르는 동작! 심장 박동수를 높이는 유산소 운동으로 어깨와 다리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Cardio Dance Sculpt덜렁거리는 팔뚝 살을 잡아주고, 예쁜 어깨 라인을 만들기 좋은 동작! 상체 근육을 단련하고 싶다면 집에 있는 물병을 들어보자. (근력에 따라 덤벨을 들어도 좋다)EDM에 맞춰 이렇게 운동하다 보면 한 시간 동안 무려 700칼로리가 소모된다고! 바닥에 땀이 우두둑 떨어질 정도로 열정적으로 움직이지만, 반복되는 강약의 플로우 덕분에 초보자도 충분히 따라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거기에 신나기까지 하니 흥부자 운알못에겐 매력적인 운동일 수밖에! 이 신박한 조합, 이번 여름에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