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전, 꼭 기억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슬로 조거를 위한 무브먼트 팁::러닝, 조깅, 달리기, 슬로조거, 운동, 보디, 헬스,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러닝,조깅,달리기,슬로조거,운동

달릴 때 주로 사용하는 근육을 강화하면 더 안전하게, 더 오래, 더 빨리 달릴 수 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러닝 클럽에선 이 ‘보강 운동’을 달리기 못지않게 충실히 한다. 러너를 위한 보강 운동의 기본은 스쾃, 런지, 점프, 피칭, 버핏 테스트, 팔굽혀펴기, 코어 근육 강화 운동 등으로 이뤄져 있다. 바쁜 아침, 잠든 몸을 깨워 가볍게 달릴 수 있는 무브먼트 5가지를 꼽았다.다리를 깨워라1 몸을 일직선으로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하면서 한쪽 다리를 앞으로 차듯 올린다. 이때 무릎이 굽지 않아야 하고, 발끝을 몸 쪽으로 당겨 허벅지 뒤쪽이 땅기는 느낌을 받아야 한다. 2 앞으로 찬 발을 뒤로 보낸다. 무릎을 구부려 발끝을 펴고 팔을 교차시켜 달리기 자세를 취한다. 각각 15회씩 2세트 실시.둔부와 허벅지를 강화하라1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살짝 좁게 벌린다. 이때 양발은 11자를 유지할 것. 운동화 끝으로 엉덩이를 가볍게 터치하며 달린다. 2 앞꿈치부터 땅에 닿도록 내딛는다. 다리를 땅에 떨어뜨린다는 느낌보다는 땅을 차고 올라간다는 느낌에 집중한다. 햄스트링을 강화할 수 있는 보강 운동 중 하나. 상체를 풀어라1 몸을 곧게 편 상태에서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다리를 벌리고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하면서 팔을 양쪽으로 최대한 뻗는다. 2 벌렸던 다리를 모으고 팔은 앞으로 최대한 뻗는다. 1과 2를 실시할 때 가슴은 쫙 벌어지고 등의 날개뼈는 모이는 느낌이 들면 바른 자세. 20회씩 2세트 실시. 종아리 근육을 단련하라1 무릎과 발 안쪽을 붙이고 다리를 곧게 편다. 줄넘기하듯 제자리에서 점프한다. 단, 무릎의 반동 대신 발목의 탄력으로 뛰어오르는 것이 핵심.2 공중에 떠 있을 때 발끝을 지면으로 향하게 하면서 다리와 발등이 일자가 되도록 쭉 뻗는다. 지면에 닿을 땐 발 앞쪽이 먼저 착지하도록 한다. 달릴 때의 기본 자세가 생명이다1 등을 곧게 편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약간만 기울인다. 팔을 뒤로 살짝 보낸다는 느낌으로 밀어 올리며 제자리에서 가볍게 뛴다. 2 1의 자세에서 무릎만 45도 각도로 세울 것. 앞꿈치가 먼저 땅에 닿는 것이 바른 자세다. 1과 2의 동작이 달리기의 기본 자세인 ‘폼 드릴’ 트레이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