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떡지는 머리, 답은 없을까?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부지런히 관리하는 자만이 예뻐진다!”라는 말에 동감한다면 주목하세요. 봄날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꽃잎 화장품부터 트렌디한 아이라인 연출법까지 모두 공개합니다.::떡지는머리, 기름, 두피, 두피관리, 모발, 모발관리, 여름철, 헤어, 헤어팁, 뷰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떡지는머리,기름,두피,두피관리,모발

Q  분명 아침에 샴푸를 했는데도 오후만 되면 모발이 기름지곤 해요.  특히 페이스 라인 쪽은 상태가 더욱 심각하고요.  @hansohee33 A 기온이 상승하면 얼굴 피지가 늘어나듯이 두피 역시 예외가 아니에요. 게다가 실내보다 자외선 영향을 많이 받는 야외에 오랫동안 있을 경우에는 더하고요. 쉽게 설명하자면 두피에 열이 많아질수록 피지량이 증가하는데,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면 지성 두피는 일주일에 두 번, 복합성 두피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두피 전용 샴푸로 클렌징하며 일반 샴푸와 병행해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해요. 또한 자외선 차단을 목적으로 평상시 모자를 자주 착용하는 건 두피에서 발생하는 피지와 땀의 배출을 막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데이트 전 응급조치가 필요하다면 드라이 샴푸를 뿌리거나, 얼굴에 바르는 파우더 팩트를 두피에 터치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미쟝센 스테이지 콜렉션 핫앤힛 퀵 드라이 미스트 1만원.클로란 오트밀크 드라이 샴푸 9천원. 브리티시엠 오가닉스 씨 솔트 스프레이 2만3천원.